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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VERENDING STORY│교감하는 브랜드 1 볼륨배지시즌배지 유니타스브랜드는 불합리하고 광기 있는 컨셉을 찾고자 했다. 한 사람이 미치면 미친 사람이지만, 많은 사람이 미치면 그것은 법칙, 문화 그리고 신앙이 된다. 이런 법칙과 문화를 만드는 컨셉터의 영혼은 생각을 어떻게 할까? 그렇다면 미친 컨셉을 만들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시즌2.5/ 컨셉

characteriZe 0 볼륨배지시즌배지 사람은 영혼이 있기에 영적인 것에 반응한다. 그래서 사람은 영적인 체험을 주는 브랜드에 열광한다. 어떤 모터사이클은 운전자에게 초원을 달리는 백마를 타는 듯한 환상을 준다. 어떤 자동차는 고속 주행을 할 때 마치 운전자와 하나가 되는 일체감을 준다. 또 어떤 모바일폰은 사용자의 또 다른 분신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이것은 인간만이 갖고 있는 사물과의 교감능력이다.

브랜드와 영혼, 컨셉터의 컨셉, 디자이너의 의식, 인격체가 된 브랜드, 조화, 전인격적 완성, 옳은 디자인, 진정성, 디자인 경영, 창의성시즌2.5/ 컨셉

discoverY 0 볼륨배지시즌배지 ‘일상을 축제로 만드는 프로젝트’라는 말처럼 살 수 있을까? ‘갈라’라는 회사를 취재하려고 했던 이유는 이 슬로건 때문이다. 원래 축제의 시작은 컨셉으로 존재했다가, 저녁에 타오르고 아침이 되면 꺼져 버린다. 이런 휘발성 컨셉을 향수병에 담긴 향수처럼 보관하다가 지루한 일상에 뿌리면 축제의 느낌이 살아날까?

새로운 발견, 컨셉만으로 완성한 브랜드, 일상의 축제화, 축제, 축제 문화, 새로운 경험, 일상의 재발견, 자기 발견, 큐레이팅, 창조성, 즐거움, 아름다움시즌2.5/ 컨셉

fleXibility 0 볼륨배지시즌배지 “싸구려 커피를 마신다 미지근해 적잖이 속이 쓰려온다 눅눅한 비닐 장판에 발바닥이 쩍 달라 붙었다 떨어진다"

인디신, 지속가능한 딴따라질, 인디 레이블, 컨셉의 역할, 자기 취향 찾기, 컨셉추얼라이제이션, 즐거움, 새로운 프레임, 아티스트, 모순, 보이지 않는 가치, 유동성시즌2.5/ 컨셉

organize Worthily 0 볼륨배지시즌배지 2004년 《와이어드(Wired)》 편집장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은 지면에 롱테일(The Long Tail) 현상을 소개했다. 이는 기존 시장을 지배해왔던 파레토 법칙(Pareto)의 전복을 선언하는 것이나 다름없었다. 즉, ‘전체의 80%가 전체 원인의 20%에서 일어난다’는 경제 논리가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붕괴함을 의미했다. 롱테일은 파레토 분포를 보여주는 그래프의 뒷부분, X축이 Y축에서 멀어질수록 곡선을 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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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Vot 0 볼륨배지시즌배지 당신이 이 글을 읽을 수 있다면, 두 눈이 물리적으로 제 기능을 무사히 하고 있음에 일단 감사하자. 그러고 나서 당신이 잠시 짚어볼 문제는 눈의 생김새나 시력이 아닌 시각과 시선이다. 외꺼풀의 눈이 마음에 안 들면 성형외과를, 시력이 영 나쁘다면 안과를 가면 된다. 공식적인(?) 해결처가 있는셈이다. 그러나 정량적인 수정이 어려운 시각과 시선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 시각은 사물을 관찰하고 파악하는 기본자세...

회전중심, 중심이 바로 선 눈, 동기부여, 컨셉터의 컨셉, 1인 출판, 자기 취향 찾기, 일상의 재발견, 큐레이팅, 결정적 순간, 자기 성찰, 자기 신념, 주체적 감상, 탐미, 자기다움, 다양한 취향의 존중, 일상의 예술화, 단순성, 존재의 주체성, 발견감각시즌2.5/ 컨셉

nUance 0 볼륨배지시즌배지 그들은 일이 왜 이렇게 벌어졌는지 모르겠다고 했다. 하다 보니 판이 커졌다고 했다. 키득거리는 웃음 한 줄기와 미간에 잔뜩 힘준 주름 한 줄기 없이는 볼 수 없는, 유머러스하고 독특하고 키치한 발상의 뮤직비디오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디렉터 듀오의 말이었다. 에디터는 예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했을 때와 비슷한 미소를 입가에 띄우고 그들을 바라봤건만, 두 명의 젊은 감독은 매우 진지하게 바닥을 바라보고 ...

뉘앙스, 뮤직비디오, 불확실성, 창작, 규정되지 않은 길, 완성 욕구, 슈퍼 을, , 하면 된다, 상상력, 창의성, 첫 단추, 단계적 완성시즌2.5/ 컨셉

uncerTain 0 볼륨배지시즌배지 지난 2012년 7월 26일 영국 조간신문 ‘Daily mail’에는 한국의 미디어 아티스트 송호준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 기사는 “미국의 NASA도 송호준의 지하실 위성 제작을 벤치마킹해야 한다. 지금까지 대학연구소나 민간기업이 위성을 제작한 사례는 있으나, 개인이 개인의 용도로 위성을 개발한 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의 집념에 박수를 보낸다”고 치하했다. 또 송호준 작가는 위성제작과정과 오픈 소스를 자신의 홈페이지...

불확실성, 인공위성, 미디어아트, 새로운 프레임, 임의성, 휴먼브랜드의 역할지각, 규정되지 않은 길, 자아 인식, 자아발견, 자기다움, 좋은 삶, 완성 욕구시즌2.5/ 컨셉

diScard 0 볼륨배지시즌배지 컨셉만으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 컨셉만으로 제품으로 개발하고, 이름 짓고 그리고 사람들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 컨셉 자체가 좋은 전략이며, 마케팅, 고객들의 이야기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가 될 수 있는 성공사례는 성공한 브랜드의 겸손한 자평이다. 이것이 브랜드의 실재라는 것을 알기 위해서 《유니타스브랜드》에서는 시장의 성공 기준에는 도달하지 않지만, 컨셉만으로 완성되어 있다는 브랜...

버리고 벼린다, 컨셉만으로 완성한 브랜드, 일관성, 단순화, raw, 기원에 대한 상상력, 도구의 역사, 목적, 원칙, 본질에 접근시즌2.5/ 컨셉

tRuth 0 볼륨배지시즌배지 페르소나(Persona)는 그리스어로 ‘가면’이라는 의미다. ‘외적 인격’, ‘가면을 쓴 인격’으로 통용된다. 심리학자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 사람의 의식과 무의식 중에서 무의식의 열등한 인격, 즉 자아의 어두운 면을 페르소나라고 설명했다. 영화에서는 감독이 자신의 영화 속에 자신의 의도를 드러내기 위해 반복해서 등장시키는 배우를 페르소나라고 부른다. 그러나 현재는 마케팅 측면에서 더 많이 사용되...

페르소나와 맨얼굴, 휴먼브랜드의 역할지각, 디자이너의 의식, 앨범 디자인, 코디네이션, 일상의 재발견, 본질을 잊지 않는 디자인, 본질에 접근, 원하지 않는 업무, 진정성, 단순화, 컨셉터의 컨셉, 컨셉터의 역할, 긍정성시즌2.5/ 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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