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Better, Act Better
불황에 가장 확실한 전략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팀 허슨  고유주소 시즌1 / Vol.9 호황의 개기일식 (2009년 03월 발행)

현재 불황의 문제는 과거 호황의 생각으로 해결할 수 없다. 《Think Better》의 저자 팀 허슨(Tim Hurson)은 그래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의 활황을 생각해 낼 수 있는 ‘생산적 사고’라고 주장한다. 그는 캐나다의 창조적 이론가이자 연설자, 그리고 작가로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자랐고 페디 스쿨(Peddie School)과 오버린 대학교(Oberlin College)에서 공부했다. 1996년까지 Manifest Communications의 공동창립자로서 사회 변화 전략(Social Change Strategy)에 초점을 맞추다가 thinkx intellectual capital을 창립하고 생산적 사고 모델을 개발하여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6단계를 만들었다. 그는 창조적 교육 재단의 교수이자 국경없는 조력자의 디렉터로도 활동 중이다.

 브랜드가 성공하는 핵심 키는
가치를 생산하는 일입니다.
가치를 생산하는 핵심은 혁신입니다.
혁신을 만들어 내는 핵심은 아이디어입니다.
아이디어를 생산하는 핵심은 생산적 사고입니다.

 

 

마지막으로 생산적 사고는 진정한 21세기적 사고입니다. 최근 경제 위기 속에서 혼란을 겪고 있는 것도 20세기적 사고를 했기 때문입니다. 긴 시간동안 우리는 단기적인 목표에만 집중하고 장기적인 관점은 무시했습니다. 획기적인 변화를 찾기보다는 점진적인 발전에만 만족해 왔다는 것이죠. 타자기를 떠올려 보십시오. 타자기가 나온 후에 타자기는 조금씩 개선되면서 발전해 오기는 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아지는 점은 점점 작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어느날 갑자기 획기적인 변화에 의해서 태어난 컴퓨터에 의해서 타자기는 버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점진적인 향상은 타자기를 컴퓨터로 바꾸어줄 수 없습니다. 이것이 사실이고 현실입니다. 오직 진정한 ‘획기적인 사고(breakthrough thinking)’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현상입니다. 최근의 경제 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인슈타인은 “우리는 21세기의 문제를 20세기 사고로 해결할 수 없다. 우리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생산적 사고라고 믿는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