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겹눈 시력 검사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권민  고유주소 시즌2 / Vol.15 브랜드 직관력 (2010년 05월 발행)

브랜드 증강 시력이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직관을 갖기 위해서는 우선 브랜드 겹눈을 가져야 한다. 여기서 겹눈의 개념은 사물을 구조적 및 통합적으로 보는 게슈탈트 이론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시공간을 초월하는 시력이다. 브랜드를 구축하는 일은 마치 유럽 여행 때 목을 뒤로 젖히고 바라보아야만 하는 높은 대성당을 짓는 일과 같다. 먼저 자신이 짓고 있는 성당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매일 도면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한다.

브랜드 증강 시력이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직관을 갖기 위해서는 우선 브랜드 겹눈을 가져야 한다. 여기서 겹눈의 개념은 사물을 구조적 및 통합적으로 보는 게슈탈트 이론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시공간을 초월하는 시력이다.

 

브랜드를 구축하는 일은 마치 유럽 여행 때 목을 뒤로 젖히고 바라보아야만 하는 높은 대성당을 짓는 일과 같다. 먼저 자신이 짓고 있는 성당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매일 도면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한다. 건물은 철근과 시멘트로 부어 만드는 것이 아니라 돌을 쌓는 일이기 때문에 돌과 돌의 관계와 기능을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항상 성당을 멀리서 살펴보아야 한다.

 

브랜드 구축은 멀리 보이는 일을 지금 하는 것이다. 지금 자신이 쌓는 것이 주춧돌인가? 기둥인가? 브랜드 도면을 보면서 자신이 지금 해야만 하는 일을 해야 한다. 설령 그것이 당장 돈이 안 되는 일이더라도 해야 할 일을 보아야 한다. 또한 지금 자신이 상품을 만들어 팔고 있지만 그것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도 보아야 한다. 브랜드 겹눈은 소비자의 미래 시간을 보아야 한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브랜드 증강 시력, 겹눈, 브랜드 문화, 엔털러키, 브랜드 원형, 브랜드와 문화

스타벅스(Starbucks)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