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카야 탄(Izakaya Tan)like

만약 저녁 무렵 길을 걷다가 일본어가 휘갈겨진 홍등을 마주한다면, 아마 ‘이자카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자카야는 일본식 선술집(우리나라로 치면 대포집)을 말하는데요. 일본 서민들이 가볍게 술(주로 사케)을 걸치며 덮밥이나 라멘 등을 먹는 음식점입니다. 역삼역 부근의 ‘이자카야 탄’은 미식가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인데요. 이자카야 탄은 류재춘 대표가 고생 끝에 런칭, 개인의 인격적인 성숙이 브랜드의 성장과 완성으로 이어졌다는 것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류 대표는 인생의 고비를 넘기고 이자카야 탄을 창업했습니다. 선릉역 지하에서 실패를, 대치동에서 실패를, 그리고 마지막이라는 심정에서 서울교대 부근에 매장을 오픈했지요. ‘탄’만의 비법을 개발하기 위해서 난방도 안 되는 2층 쪽방에서 쭈그려 자면서 육수 레시피를 개발하고, 끓여보고, 버리기를 반복하면서 된장을 볶아냈다고 합니다. 동생과 머리를 맞대 한국인 입맛에 맞는 소스도 개발했죠. 그 과정에서 맛과 청결, 그리고 고객이라는 기본 원칙을 세우게 됐습니다.

류 대표는 여러 번의 실패와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인생을 보는 눈이 넓어졌다고 회고합니다. 그리고 자기의 있는 모습 그대로 진정성 있게 보이는 게 가장 좋다는 걸 깨달았다는데요. 브랜드 창업의 과정에서 이미 딱딱한 이론서에 있는 핵심을 몸에 익힌 게 아닐까 싶네요!
(+More)

이미지 갤러리 [0건] 더보기

브랜드 스냅샷 [0건] 더보기

브랜드 인사이트 [0건] 더보기

브랜드 놀이터 [0건] 더보기

관련 아티클 [1건] 더보기

허물어라, 단단해질 것이다. 깨라, 탄탄(坦坦)해질 것이다. 이자카야 탄(坦)9177 만약 당신이 저녁 무렵 길을 걷다가 일본어가 휘갈겨진 홍등 하나를 만난다면 그것은 ‘이자카야’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자카야는 한마디로 일본식 선술집(우리나라로 치면 대폿집)을 말한다. 일본의 서민들이 퇴근 후에 가볍게 술을 마시며 쉬어 갈 수 있는 곳이라 사케(일본식 청주)를 중심으로 덮밥과 라멘 등의 간단한 음식과 요리를 먹을 수 있다. 역삼역 부근...

브랜드 댓글(0) 더보기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