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Epson)like

우리에게는 프린터로 친숙한 기업, 엡손(Epson)입니다. 1942년에 히사오 야마사키가 하토리 가문이 소유하던 다이니 세이코샤 사의 투자로 시계회사 다이와 코교를 설립합니다. 그 이듬해에는 나가노 현의 스와(Suwa)라는 지역에 세이코 시계제조 공장을 설립하지요.

이 공장에서 생산한 세이코 시계는 1946년에 도쿄 올림픽 공식 타이머로 채택됩니다. 세이코의 자회사 신슈 세이키는 타이머 기록을 출력할 프린터를 개발하는데 주력했고, 1968년에 세계 최초의 미니 프린터 ‘EP-101’을 출시합니다.

EP는 일렉트로닉 프린터(Electronic Printer)의 약자였다는데요. 첫 작품의 히트에 힘입어 EP모델의 후속품(son)들이 잘 되길 바람에서 1975년에 ‘엡손’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고안해냈다고 하는군요!

현재는 프린터를 비롯해서 잉크젯, 스캐너, 홈시어터, 로봇, 금전 등록기, 집적회로 등 전자제품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More)

이미지 갤러리 [0건] 더보기

브랜드 스냅샷 [0건] 더보기

브랜드 인사이트 [0건] 더보기

브랜드 놀이터 [0건] 더보기

관련 아티클 [2건] 더보기

4. RAW는 상태가 아니라 상징이다14537 ‘잘 먹고 잘 살자, 잘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도 좋다. 그리고 먹는 것이 남는 것.’ 이 말들은 유난히 먹는 것에 집착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을 때 자주 쓰는 너스레다. 여기서 ‘잘 먹는’ 개념은 ‘특이한 것’과 ‘많은 양’을 말한다. 그런데 이런 문화가 어느 순간에 사라졌다. 많이 먹는 것보다는 적게 먹고, 특이한 것을 먹는 것보다는 주변에 있는 것을 먹게 되었...

BRANDON들의 ON-BRANDING16663 온브랜딩ON-Branding이란 단순히 인터넷 마케팅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또 다른 트렌드 용어나 표현이 아니다. 인터넷에서 만들어진 아마존이나 구글같은 e브랜드e-Brand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관리할 때 쓰이는 말도 아니다. 또한 오프라인 브랜드라고 불리는 브랜드들이 웹에서 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다.

브랜드 댓글(0) 더보기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10-8744-8304 / unitasbrand@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