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만약 유니타스브랜드 창간호를 비롯한 초창기 책들을 갖고 계신다면, 저희가 다섯 개의 시즌으로 구성한 10년 특집 계획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지난 6년간, 10년 계획을 그대로 따라 책을 출간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맞춰 가고자 노력했습니다.

10년에 걸친 특집 주제를 선정하고 책을 만드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물과 바람에 결이 있듯이, 지식에도 비슷한 결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니타스브랜드가 구축한 지식은 초급에서 고급까지, 그리고 실전에서 이론까지 다양한 주제와 관점을 갖고 있습니다.

2011년 5월부터 저희는 유니타스브랜드의 시즌 1과 시즌 2를 웹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7,000 페이지에 이르는, 브랜드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아날로그 형태로 학습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시장에는 새로운 브랜드와 이론들이 계속 등장하는데, 기존의 지식으로 해석하고 적용하는 방법으로써 ‘책’의 한계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0년 뒤에나 준비하려던 온라인 서비스를 5년 앞당겨 진행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10년에 걸친 특집 계획에 따르자면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브랜드에 대한 지식의 50%만 갖고 있는 상황이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즉, 아직은 유니타스브랜드가 말하는 브랜드 세상을 설명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웹사이트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저희 사이트에 방문해 한두 번 클릭해보면 부족함과 어설픔을 느끼실지도 모릅니다. 부족함과 어설픔을 느끼셨다면, 오늘의 이 사이트를 있는 그대로 파악하신 겁니다.

이 플랫폼의 완성도는 우리가 꿈꾸는 웹사이트의 50% 수준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지 않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어쩌면 저희가 말하는 이 50%는 마케팅에서 타깃, 혹은 소비자라고 부르는 사람들, 하지만 저희 유니타스브랜드에서는 ‘동역자’라고 부르는 바로 회원님들의 몫입니다.

‘생산자는 원료로 상품을 만들고, 사용자는 상품을 브랜드로 만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상품을 브랜드로 만드는 것. 유니타스브랜드는 바로 이것을 브랜딩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온라인 등을 통해 24시간 브랜딩 되는 현상을 ON-Branding이라고 불렀습니다. 앞으로 유니타스브랜드가 더 뜨겁게 온브랜딩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유니타스브랜드의 Unitas는 United(연합된)의 어원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본래의 그 이름처럼 회원님들과 함께 유니타스브랜드가 진정 ‘유니타스브랜드’로 되어가길 바랍니다.

이 사이트를 사용하시다가 혹 당혹스러운(?) 서비스를 마주하셨다면, 실망하거나 힘들어하지 마시고 지체 없이 저희에게 알려 주십시오. 만약 그런 문제를 저희가 바로 해결하지 못했다면, 제 생각에는 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시즌 2.5를 진행하면서 기존 시즌 1, 2를 마무리하는 한편, 앞으로 나올 시즌 3, 4, 5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가 창간된 2007년에 세운 10년 계획을 목표로 한다면, 이 사이트는 2017년에서야 비로소 모든 것이 완성될 듯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 완성을 여러분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는 좋은 브랜드가 좋은 시장을 만들 뿐만 아니라 좋은 직장과 좋은 사회를 만든다고 믿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직은 미약하지만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브랜드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런 브랜드를 응원하고 지원하고 싶습니다.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는 브랜드를 도와서 어제보다 더 나은 세상이 되리라고 믿습니다.

브랜드는 현재의 세대가 살아가면서 다음 세대에게 전해줄 유산입니다. 문화입니다.

2012년 5월 27일
유니타스브랜드 권민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