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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서울여대 이지현 광의의 혹은 협의의 BX 0 볼륨배지시즌배지 7월 중순. 녹음이 짙다. 처음 간 서울여자대학교는 방학 기간이어서인지 조용했다. 텅 빈 복도를 지나 연구실로 가는 길 위로 구두 소리가 선명하게 박혔다. 문을 열자 이지현 교수가 반갑게 맞았다. 그의 그을린 피부가 눈에 들어온다. 그는 시선을 느꼈는지 지난 주에 휴가를 다녀왔노라 했다. 그리고는 곧 이번 휴가는 기억에 남는 경험이 될 거라고 고백했다. 기억에 ‘남는’ 그 무엇. 사람들은 특별히 좋은 또는 ...

브랜드 경험, 사용자 경험, 기억과 감정, 핵심 혜택, 흥분 요소, 절묘하고 섬세한 감성, 브랜드 개성, 소통과 이해, 진정성, 국가브랜딩시즌2.5/ 브랜드 경험

Interview ┃ 추억의 원본을 간직하세요, INSTAX 0 볼륨배지시즌배지 1915년, 루이지 피란델로는 《촬영! 촬영기사 세라피노 구비오의 비망록》에서 하루종일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진기사의 감정을 그려냈다. 일부분을 인용하면 이렇다. “나는 존재하기를 그친다. 이제 내 다리를 써서 그것(카메라)이 걷는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나는 그의 것이다. 나는 이 장비의 한 부품이다.” 책에 등장하는 촬영기사 피란델로는 인간으로서 존재하길 멈추고 기계가 주체가 된 삶을 살아간다. 당시의 사...

기계의 경험, 실제, 현실과 감각, 자유의지, 감성, 디지털, 아날로그, 추억, 영원, 카메라시즌2.5/ 브랜드 경험

Interview┃FRUM 김명진, 한창호 Brand in Culture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의 합이다.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은 외적인 일련의 변화 과정 속에 있다. 브랜드는 대개 보이는 기술, 업무, 성과, 소통, 테스크 등에 비중을 두고, 보이지 않는 가치, 철학, 문화 등에 의존한다. 비중은 의존한 결과치다. 즉, 비중이 크다는 것은 무언가에 의존한 결과인 셈이다. 마음이 있는 곳에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실체가 있기 마련이다. 실체가 마음을 따름이다...

문화, 비중, 조화, 풍부한 경험, 감성적 접근, 이성적 추출, 총체적 경험의 합, 진정성, 브랜드 가치시즌2.5/ 브랜드 경험

User eXperience 0 볼륨배지시즌배지 UX 개념을 처음 소개한 도날드 노먼(Donald Norman) 교수와 사용성 전문가 제이콥 닐슨(Jacob Nielsen)이 만든 닐슨노먼그룹(Nielsen Norman Group, NNGroup)은 사용자 경험(UX)을 “사용자가 제품과 서비스, 그것을 제공하는 회사와 상호작용하면서 경험하게 되는 모든 경험의 총합”이라고 정의했다. 좋은 사용자 경험은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만족시키며, 어떤 경우에도 고객에게 혼란을 주거나 귀찮게 하지 않는다고...

라이프스타일, 하모니, 문화, 감성적인 경험, 개체 중심이 아닌 경험 중심, 경험 디자인, 균형, 통합, 소통시즌2.5/ 브랜드 경험

나는 스카이를 샀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나는 스카이를 버렸다. 그리고 나는 스카이를 샀다. 다섯 번째다. 아, 이제 엄연히 말하면 ‘베가(Vega)’다. 스카이가 이제 자신을 베가라고 불러달랬다. 정식 개명신청을 했어도, 당분간 나에게 스카이는 여전히 스카이다. 아직 더 친숙하기 때문이다.

슈퍼내추럴 코드, 브랜드 마니아, 브랜드 오라클, 이성이 아닌 감성, 삶에 스며든 브랜드 문화시즌2.5/ 애플 코드와 씨드

Zen mind│윤정호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는 브랜드가 감성과 감각에만 머물기보다 행동체험으로 이어질 때 더욱 끈끈해진다. 스피노자는 “인간에게는 정신과 육체의 결합체로서 양자를 합하려는 ‘코나투스(Conatus, 욕망)’가 존재한다”고 했고, 칸트는 “지성 없는 감성은 맹목적이고, 감성 없는 지성은 공허하다”고 일갈했다. 감성과 지성의 결합이 완전한 인식을 유도한다는 의미다. 여기서 코나투스는 어떤 상태를 ‘지속하려는 힘’이다...

브랜드와 관계, 코나투스, 브랜드 마니아, 스티브 잡스, 인간 정신을 담은 디자인, 기술과 인문학의 결합, 정신이 녹아든 제품, 사용자 경험, 디드로 효과, 스마트폰으로 인한 변화, 앱스토어, 브랜드와 닮은 사람, 이성이 아닌 감성, 인문학적 브랜드, 인격체가 된 브랜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공존, 브랜드의 서체, 예측 불가능한 혁신시즌2.5/ 애플 코드와 씨드

애플 인문학 │조성환 0 볼륨배지시즌배지 “새로운 창조는 예측 불가능하지만, 여전히 우주 내에 면면히 계속되고 있다. 나는 언제나 이 창조를 경험하고 있다고 믿는다.” 1930년 옥스퍼드대학 철학 모임에서 《스웨덴 학술지》에 기고한 글의 시작 부분이다. 그들은 우리가 경험하는 창조가 추상적이고 정신적이어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렵다고 토로한다. 또한 새로운 창조, 혁신이 시작될 때 예측할 수 없는 ‘무(Rien)’가 나타나서 모든 것을 변화시킨다고 강변한다...

인문학적 브랜드, 새로운 창조, 브랜드의 영혼, 브랜드와 인문학, 기능과 디자인, 디자인 철학, 본질을 잊지 않는 디자인, 에토레 소트사스, 인간과 브랜드, 인간 정신을 담은 디자인, 정신이 녹아든 제품, 브랜드 아이덴티티, 스마트폰으로 인한 변화, 인격체가 된 브랜드, 제품 이상의 가치, 총체적 경험, 직관, 브랜드와 문화, 이성이 아닌 감성, 영혼육, 디자인 사명, 스티브 잡스, 예측 불가능한 혁신, 사명감시즌2.5/ 애플 코드와 씨드

iDENTIFY 0 볼륨배지시즌배지 애플의 개인용 제품 라인 앞에는 iMac, iPod, iPhone, iPad처럼 소문자 i가 붙는다. 왜 대문자 I가 아닌 소문자 i일까? 혹자는 ‘개인’을 의미한다고 말하고 혹자는 ‘인터넷’의 첫 글자라고 확신한다. 따지고 보면 모두 맞는 말이다. 스티브 잡스는 i가 의미하는 바를 한 번도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처음 i를 사용한 iMac 공개 슬라이드에서 ‘internet, individual, inform, instruct, inspire’이라는 단어를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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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ression 0 볼륨배지시즌배지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감독의 걸작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도입 부분에는 원인(Pithecanthropus)이 공룡 뼈를 들고 내리치는 유명한 장면이 나온다. 음악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나오는 이 장면은 인류가 도구를 발견한 순간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원인(猿人)은 도구를 발견한 최초의 인류였다. 그 후로 4만 5천 년이 흘렀고, 슬프게 도 인간의 삶은 도구의 지배를 받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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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용 ┃생태와 순환에서 파생한 에코브랜드 0 볼륨배지시즌배지 시간이 흐른다. 아침을 맞고 저녁이 지나면 어김없이 내일이 찾아온다. 계절이 바뀌고 해를 거듭하여도 시간의 분량에는 변함이 없다. 인간의 시간은 늘 일방향 만석이다. 봄이 되면 싹이 돋고 가을이면 추수한다. 이러한 사실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규칙적으로 돌고 있는 이상 변하지 않을 진리이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지구는 일정한 주기로 순환성을 가지고 질서정연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리스에서는 시간을 두...

에코브랜드, 친환경, 감성, 생태적 감수성, 환경문제, 희망, 유기농, 에코 디자인, 바른 먹거리, 공정무역, 핸드메이드, 농부, 디자이너의 의식, 스토리의 진실성, 있는 그대로의 디자인, 공존, 진정성, 순환, 에코시스템시즌2.5/ 에코시스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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