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의 정의 Article 등록순 I 조회순 I 추천순

고집있는 공학자(디자이너)의 브랜드(디자인)경영, 다이슨(Dyson) 2 볼륨배지시즌배지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우리를 잘못 알고 있다. 우리는 디자인이나 마케팅 중심의 기업이 아니다.” 난감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애플과 함께 대표적인 ‘디자인 중심 기업’으로 뽑은 영국의 가전제품 브랜드 다이슨(Dyson). 디자인 경영에 이만큼 좋은 사례가 있을까 생각했는데, 정작 다이슨 본사에서는 자신들이 디자인을 중심으로 일하지도 않으며 마케팅이나 PR에 열심인 기업으로 보이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

브랜드 케이스, 글로벌 브랜드, 생활가전 브랜드, 디자인 경영, 편집증, 고집, 브랜드 철학, 뫼비우스 경영, 브랜드 일관성, 디테일 매니지먼트, 굿디자인의 정의, 브랜드 존재 목적, R&D, 브랜드 사옥시즌2/Vol.17 브랜드 전략

디자인 경영의 이론과 실제, 크라운 베이커리 1 볼륨배지시즌배지 《새로운 미래가 온다》에서 ‘거대한 지각변동’이라는 단어를 통해 다니엘 핑크가 정의하고 싶었던 것은 앞으로 도래할 ‘하이컨셉의 시대’이다. 창조의 능력, 공감하는 능력, 큰 그림을 그리는 능력이 강조될 그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자는 우뇌 중심적 사고가 가능한 ‘미래인재’이다. 그가 미래인재의 여섯 가지 조건 중에서도 가장 핵심능력으로 꼽고 있는 것이 바로 ‘디자인’이다. 그런데 이 디자인이라는 것이 우...

브랜드 케이스, 디자인 교육, 제과 브랜드, 디자인 마인드, 디자이너 같은 경영자, 경영자 같은 디자이너, 디자인 경영의 정의, 창의성, 굿디자인의 정의, CEO와 CDO, 조직 구성, 브랜드 철학, 컨셉 휠, 디자인 경영의 목표, 디자인 경영 프로세스, 디자인 영역, 디자인 리노베이션 프로세스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무료기사 brand simple, design super(단순함은 모든 것을 쉽게 만든다) 1 볼륨배지테마배지 기업의 얼굴이라고 하는 CI/BI를 만드는 세계적인 기업 랜도 어소시에이츠의 뉴욕지사 매니징 디렉터인 앨런 애덤슨은 그의 저서 《브랜드 심플》에서 최고의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경험적 연구 성과들을 들려주었다. 앨런 애덤슨을 이야기하면서 랜도 어소시에이츠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랜도 어소시에이츠는 1941년에 이미 CI/BI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한 전문 기업이다. 이렇게 디자인으로 브랜딩...

심플리시티, 브랜드 경험 디자인, 굿디자인의 정의, 브랜드 드라이버, 브랜드 통합성, 디자인 일관성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명확하고, 견결하고, 흔들리지 않는 brand statement 2 볼륨배지시즌배지 흔히 브랜드와 디자인을 잘 알지 못할 때, 사람들은 디자인을 단지 ‘데코레이션’ 정도로만 이해하는 우를 범한다. 그런 의미에서 “디자인은 브랜드의 핵심 개념에 정확하게 접근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무엇이 브랜딩인가What is Branding》라는 책을 펴낸 매튜 힐리는, 그래픽 디자이너임에도 불구하고 브랜드에 대해서 만큼은 누구보다 명확한 시각을 가지고 있음에 틀림없다. 그런 그에게 디자이너라면 올바로 알아야 ...

브랜드의 정의, 굿디자인의 정의, 제품 디자인의 핵심, 디자인 사명, 조직 커뮤니케이션, 조직 내 디자이너의 역할, 디자이너의 권한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SUPER NORMAL 1 볼륨배지시즌배지 ‘평범함 속에 진리가 있다’ ‘평범해지는 것이 가장 어렵다’ ‘가장 평범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와 같이 평범함에 대한 예찬은 너무나 당연해서 그야말로 평범해졌다. 이토록 평범해진 평범함의 가치를 ‘슈퍼노멀’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고찰하는 디자이너들이 있다. 자신의 이름으로 디자인회사를 운영하며, 알레시, 비트라, 무지, 삼성, 비앤비이탈리아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의 디자인을 돕고 있는 일본의 후카사와 나오토...

슈퍼노멀, 심플리시티, 제품 디자인의 핵심, 평범함 속의 가치, 굿디자인의 정의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무료기사 명품 컨셉의 명품 놀이 0 볼륨배지시즌배지 《윤광준의 생활명품》을 통해서 좋은 것만 누리기에도 인생은 너무 짧다고 말하지만, 탐욕을 채우기 위한 소유가 아닌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는 사람. 십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잘 찍은 사진 한 장》의 저자, 윤광준 사진작가이다. 브랜드를 진정으로 알아가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그와 컨셉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제한을 두지 않고 사고할 때, 그리고 깊이 있는 놀이를 통해서 차곡차곡 체득된 경험과 지식들이...

명품 브랜드, 컨셉추얼라이제이션 프로세스, 아이디어, 사진작가, 창의성, 컨셉의 정의, 브랜드 철학, 굿디자인의 정의, 생활명품, 놀이, 스타일 구축시즌1/Vol.8 브랜드와 컨셉

무료기사 첫 사랑의 기억, 그 기억이 브랜드가 되다 ALESSI 0 볼륨배지시즌배지 “가만히 들여다보라, 세상 모든 사랑은 첫사랑의 유적들이었으니….” 우리는 모두 저마다 생의 ‘첫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누군가에게 첫사랑은 혁명이요, 누군가에게 첫사랑은 설명할 수 없는 떨림에 관한 기억이요, 누군가에게 첫사랑은 여전히 진행 중인 아물지 않은 상처라고 장 마르크 파리시(Jean-Marc Parisis)는 말한다.

BRAND WINDOW, 와인 오프너, 디자인 철학, 안나 지, 굿디자인의 정의시즌1/Vol.4 휴먼브랜드

가치를 재단하고, 가치에 의해 재단되는 디자인 3 볼륨배지시즌배지 가치(value), 기능(function), 형태(structure). ‘디자인을 한다’고 할 때, 이 셋 중 ‘디자인의 대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창의적 디자인 연구소의 소장이자 엔지니어이기도 한 김용세 교수와의 인터뷰는 의미 있는 한 가지 질문을 남겼다. 물론 위의 질문에 대한 대답은 ‘셋 모두’다. 그러나 요점은 어떤 디자인이든 기능과 형태 이전에 가치를 디자인해야 한다는 점이다. 김용세 교수를 소개할 때, 그가 디자이...

가치 재단, 디자인의 대상, 가치, 기능과 디자인, 형태와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디자인의 의미, 굿디자인의 정의, 디자인 경영의 정의, 디자인 전략, 비즈니스 모델시즌2/Vol.14 브랜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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