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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과 골목 ‘사이’에 무엇이 있었을까? 수원 골목잡지 사이다 0 시즌배지 얼마 전, 서울 한 가운데에서 세 명의 모녀가 월세와 공과금 70만 원을 남긴 채 함께 세상을 떠났다. 힘들고 어려운 삶이었지만 당장 끼니를 걱정할 만큼 다급한 상황은 아니었다고 주변 지인들은 입을 모은다. 많은 이들의 가슴 한 켠을 한없이 허하게 했던 그 날, 어쩌면 골목잡지 '사이다'가 이 시대에 필요한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분명 우리는 겉으로 보이는 풍요로움의 높이만큼이나 깊은 갈증...

골목, 동네, 관계, 관계의 빈곤, 소통, 네트워크시즌2.5/ 골목대장 브랜드

Brand eXperience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 경험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에서 시작되고 소비자와의 약속을 이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미래학자 와츠 왜커(Watts Wacker)는 “브랜드는 약속이며 궁극적으로 그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 제품과 경험의 접점은 약속의 실재를 증명하는 매개체일 뿐이다”라고 했다. 브랜드 경험전략과 개선 방법은 이 ‘약속’을 어떻게 이행하느냐로 함축할 수 있다.

브랜드의 경험화, 브랜드 본질, 브랜드 약속, 브랜드 경험 개선, 훌륭한 브랜드 경험, 기억, 안와전두엽, 신경 브랜드 네트워크, 경험의 기대치, 엔트로피,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 Lovemark, 사랑의 지속, Clean slate brands시즌2.5/ 브랜드 경험

iDENTIFY 0 볼륨배지시즌배지 애플의 개인용 제품 라인 앞에는 iMac, iPod, iPhone, iPad처럼 소문자 i가 붙는다. 왜 대문자 I가 아닌 소문자 i일까? 혹자는 ‘개인’을 의미한다고 말하고 혹자는 ‘인터넷’의 첫 글자라고 확신한다. 따지고 보면 모두 맞는 말이다. 스티브 잡스는 i가 의미하는 바를 한 번도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처음 i를 사용한 iMac 공개 슬라이드에서 ‘internet, individual, inform, instruct, inspire’이라는 단어를 사...

기술과 인문학의 결합, 180도 법칙, 도립실상의 원리, 상보적인 구조, 제품 이상의 가치, 무엇보다 왜, 이성이 아닌 감성, 브랜드 일관성, 골든서클, 황금비율, Think Different, 소비자의 구매 이유, 보이지 않는 가치, 직관, 슈퍼내추럴 코드, 뇌과학, 변연계, 소속감, 느낌, 브랜드와 관계, 헌신과 신뢰, 스키마, 브랜드 연상 네트워크, 브랜드 연상 이미지, 브랜드 포지셔닝, 브랜드 DNA, 유전자지도, 자기유사성, 스티브 잡스, 브랜드십, 영속가능한 브랜드시즌2.5/ 애플 코드와 씨드

Global 0 볼륨배지시즌배지 누구에게는 너무 어렵고 누구에게는 너무 쉽다. 누구에게는 두려움이지만, 누구에게는 설레는 기대며, 처음에는 포기하고 싶어지나 능숙해질수록 삶의 지경을 넓히는 재산이 된다. 외국어는 다른 문화로 들어가는 관문이자 세상과 만나는 접점이다. 우린 어린 시절부터 제2외국어를 배우지만, 소통의 수단이라는 사실보다 먼저 성적이라는 현실에 부딪친다. 외국어에 흥미를 붙여 외국인과 대화하고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글로벌, 컨셉터의 컨셉, 외국어, 글로컬라이제이션, open ended, 확장 가능, 소셜 미디어, 웹 2.0, 개방성, 협업, 플래시몹, 소셜 네트워크, SNS, 보편성, 도움, 배려, 예의, 삶 자체가 컨셉시즌2.5/ 컨셉

브랜드, 정글 자본주의를 넘어 공존의 세계로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의 최종 목적은 사람에게 행복을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 행복이 어떤 거라고 정의하기는 힘들지만 만족 그 이상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겠지요. 물론 현실적으로 주는 행복도 포함되어 있고, 사회적인 가치를 공유하면서 느끼는 정신적인 행복도 포함되어 있을 겁니다. 중요한 것은 이제 만족을 넘어 사람들에게 인간 냄새 나는 따뜻한 행복을 주는 것이 브랜드의 미래 모습이 되여야 하지 않을까요?

잡종적 지식, 잡학, 브랜드와 역사, DOs&DON'Ts, 이질적인 것들의 네트워크, 조립과 조합, 폭넓고 다양하게 아는 것, 똘레랑스, 자본주의 4.0, 공존과 관용의 사회시즌2/ Vol.22(하) 인문학적 브랜드

브랜드, 인문학적 상상에 빠지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이제 모두가 상상하는 시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상력의 DNA를 더 단단히 키워야만 더 창조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 세계가 마지막이 아니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보이지는 않지만 또 아직 현실로 다가오지도 않았지만 무언가 새로운 세계가 다가오고 있다는 상상을 한다면 이 세계가 마지막이 아닌 것이죠. 그리고 상상한 새로운 세계를 맞이하기 위해 지금 이 세계를 해체...

상상력, 가치 이동, 새로운 욕구, 보이지 않는 가치, 기술과 인문학의 결합, 이질적인 것들의 네트워크, 융합, 액체성, 액체적인 사고, 호모이마기난스, 현재의 파괴시즌2/ Vol.22(하) 인문학적 브랜드

브랜드 인문학, 겹창을 통한 창조적 시선 7 볼륨배지시즌배지 “인문학은 가치를 다루고, 과학은 사실을 다룬다는 식의 이분법적 사고를 고수한다면 인문학과 과학은 모두 절름발이일 수밖에 없어요.” 홍성욱 교수를 만난 이유는, 과학자임에도 과학과 인문학의 민주적 결합을 주장하며 과학과 인문학의 학문적 경계조차 모호하게 만드는 일명 ‘잡종 학문’의 필요성을 지난 10년간 외쳐 온 주인공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런 자신을 일컬어 ‘잡종적 지식인’이라고 한다. 잡종은 이종 간...

잡종적 지식, 융합, 겹창, 통섭, 과학적 창의성, 복잡성의 시대, 과학과 인문학, 기술과 인문학의 결합, 겹눈, 행위자네트워크이론, Thing시즌2/ Vol.22(하) 인문학적 브랜드

디자이너같은 경영자, 루펜리 / 경영자같은 디자이너, 사이픽스 7 볼륨배지시즌배지 두 사람이 같은 배를 타고 있다. 한 사람은 클라이언트이고 다른 한 사람은 컨설턴트이다. 배의 출항점은 인간과 제품의 본질에 대한 고민이다. 그들이 타고 있는 배가 바로 ‘디자인’이고 도착점은 클라이언트의 클라이언트, 즉 고객의 만족이다. 그들의 솔루션은 디자인을 통해 도착점에 도달한다. 두 사람이 함께 그 배를 탄 이유는 간단하다. 코드가 맞았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열심히 노를 저어 나가고 있다. 도착점...

디자인 에이전시, 브랜드 케이스, 디자이너 같은 경영자, 경영자 같은 디자이너, 디자인을 통한 혁신, 브랜드 런칭 스토리, 브랜드 네이밍, 스마트 브랜딩, 디자인 마인드, 조직 구성, 주부 소비자, 조직 문화, 감성,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의 시각화, 제품 디자인의 핵심, 직관, 비즈니스 네트워크, 협업을 통한 디자인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무료기사 컨텐츠의 Story, 재현물의 Subtlety, 행동의 Standard가 만든 Strategy, 키자니아 5 볼륨배지시즌배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한복판에 신생국이 생겼다. 이탈리아 내 세계 최소국, 바티칸 시국(City State)처럼 말이다. 3,000평 규모로 세워진 아이들만의 나라, 키자니아(KidZania). 이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우선 입국 수속부터 거쳐야 한다. 미리 예매해 둔 여행 티켓을 발권 받고 키자니아만의 고유 통화인 키조(KidZo)를 여행자 수표로 받는다. 아이들이 키자니아를 방문하는 목적은 ‘자아 찾기’다. 어른이 되었을...

브랜드 케이스, 독점 전략,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글로벌 브랜드, 비즈니스 네트워크, 브랜드 핵심가치, 비즈니스 모델, 3차원적 사업 정의, 앤소프 매트릭스, WIN-WIN-WIN, 아동 소비자, 컨셉 휠, 재미, 컨텐츠의 질, 교육에 대한 철학, 브랜드 스토리, 의사결정의 기준, 비고객 마케팅 전략, 차별화 전략시즌2/Vol.17 브랜드 전략

브랜드, 피리 부는 사나이를 만나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웹과 디지털, 브랜드가 없던 시절에는 사람들이 오로지 자신의 ‘오감’을 통해서만 상품을 구매했다. 과일은 냄새를 맡았고, 옷은 입어보았고, 이사할 곳은 찾아가 보았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것은 인터넷이 이 세상을 뒤덮기 전까지 ‘진리’에 가까운 ‘진실’이었다. 하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오감’보다도 강력한 피리 소리에 끌려 물건들을 구매하기 시작했다. 인터넷에 접속하고, 네트워크 속 정보와 소셜의 사이버 지인...

모바일 마케팅, 관계 구축, 개인화된 정보, 온브랜딩, 스마트폰으로 인한 변화, 모바일 마케팅, 개인화된 사회, 교감, 렐러번트 광고, 스마트 오피스, 오픈 프라이버시, 스노우볼 이펙트, 유비쿼터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플레이스 캐스팅, 메타 쿠키, 오감 브랜딩, 오감 조작, IT 브랜드, 증강현실, 소셜 네트워크, 보이지 않는 기술시즌2/Vol.19 브랜드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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