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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콘화(icon) vs. 아이콘(icon) 0 볼륨배지시즌배지 아이콘(icon)의 어원은 AD 4~5세기 비잔틴 제국에서 유래한다. 당시 황제는 자신의 초상화를 변방에 보내어 자신을 잊지 않게 함으로써 권력을 유지하고 제국의 통일을 이루고자 했다. 초상화는 이후 황제의 권력과 통일성을 상징하게 됐다. 같은 시기 기독교인은 이를 성화(聖畵, icon), 즉 기독교 내용을 그린 종교화에 접목하여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이것은 보다 상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계기가 되었다. 사람들은...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 이콘화, 상징이 된 브랜드, 상징적 가치, 단순화, 인간 정신을 담은 디자인, 브랜드 마니아, 연관짓기, 보이지 않는 연관성, 기술과 인문학의 결합, 창조성, 이노베이터 DNA 모델, 본질에 접근시즌2.5/ 애플 코드와 씨드

diScard 0 볼륨배지시즌배지 컨셉만으로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까? 컨셉만으로 제품으로 개발하고, 이름 짓고 그리고 사람들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까? 컨셉 자체가 좋은 전략이며, 마케팅, 고객들의 이야기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가 될 수 있는 성공사례는 성공한 브랜드의 겸손한 자평이다. 이것이 브랜드의 실재라는 것을 알기 위해서 《유니타스브랜드》에서는 시장의 성공 기준에는 도달하지 않지만, 컨셉만으로 완성되어 있다는 브랜...

버리고 벼린다, 컨셉만으로 완성한 브랜드, 일관성, 단순화, raw, 기원에 대한 상상력, 도구의 역사, 목적, 원칙, 본질에 접근시즌2.5/ 컨셉

tRuth 0 볼륨배지시즌배지 페르소나(Persona)는 그리스어로 ‘가면’이라는 의미다. ‘외적 인격’, ‘가면을 쓴 인격’으로 통용된다. 심리학자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 사람의 의식과 무의식 중에서 무의식의 열등한 인격, 즉 자아의 어두운 면을 페르소나라고 설명했다. 영화에서는 감독이 자신의 영화 속에 자신의 의도를 드러내기 위해 반복해서 등장시키는 배우를 페르소나라고 부른다. 그러나 현재는 마케팅 측면에서 더 많이 사용되...

페르소나와 맨얼굴, 휴먼브랜드의 역할지각, 디자이너의 의식, 앨범 디자인, 코디네이션, 일상의 재발견, 본질을 잊지 않는 디자인, 본질에 접근, 원하지 않는 업무, 진정성, 단순화, 컨셉터의 컨셉, 컨셉터의 역할, 긍정성시즌2.5/ 컨셉

ubiQuitous 0 볼륨배지시즌배지 일상이 특별해지는 순간과 마주할 때가 있다. 이때 감정은 내적이든 외적이든 무언가에 부딪혀 공명을 일으킨다. 그 순간이 기억에서 잊혀지더라도 경험은 차곡차곡 쌓여 자신만의 프레임을 만들고 새로운 자극에 반응한다. 가령 어떤 건축물을 보고 가슴이 두근거려 잠 못 이뤘다면 그것은 단순히 아름다움 때문이 아닌 자신의 프레임에 맞는 대상을 찾은 탓이다. 혹은 조물주가 나를 위해 준비한 프레임을 찾는 과정에...

유비쿼터스, 건축, 관심이 능력, 보이지 않는 가치, 보이지 않는 연관성, 관심은 열정, 솔직함, 진정성, 호기심, 일상의 재발견, 일상의 예술화, 컨셉터의 컨셉, 스토리텔링, 단순화, 원칙, 버리고 벼린다시즌2.5/ 컨셉

mOment 0 볼륨배지시즌배지 김현성은 포토그래퍼다. 20년 넘게 사진을 찍었고, 그 중 15년은 상업사진작가로 활동했다. 그가 전하기를, 사람들은 자기의 사진을 드라이(dry)하다고 말한다고 했다. 김현성은 잡지 편집장이다. 3년, 이제 햇수로는 4년째 동물 사랑과 환경보호를 부르짖고 있다. 사회의 약한 생채기를 따뜻하게 보듬는 지면에 그는 또 드라이한 사진을 싣는다. 에디터는 그가 말하는 ‘드라이’가 바싹 마른 수건일지, 더위에 갈라진 논...

결정적 순간, 본질에 접근, 버리고 벼린다, 이타성, 진심, 자기다움, 단순화, 슈퍼 을, 원칙, 이율배반, 소비 반대, 커뮤니케이션, 좋은 제품, 성장보다 좋은 것시즌2.5/ 컨셉

무료기사 큐빅 어프로치 0 볼륨배지시즌배지 어린이 장난감 같아 보이는 ‘루빅스 큐빅’은 헝가리의 Erno Rubik 건축학 교수가 학생들에게 3차원의 개념을 이해시키기 위해 개발한 것으로 이 단순한 장난감에서 나올 수 있는 조합이 무려 43,252,003,274,489,856,000개라고 한다. 그리고 이 큐빅은 단순한 인간의 감각으로는 절대 풀 수 없다고 한다.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비즈니스 세계와 흡사하다.

벤치마킹, 단순화의 오류, 성공 원칙, 성공 케이스, 자기다움, 브랜드 런칭의 실패시즌1/Vol.1 판타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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