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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iZe 0 볼륨배지시즌배지 사람은 영혼이 있기에 영적인 것에 반응한다. 그래서 사람은 영적인 체험을 주는 브랜드에 열광한다. 어떤 모터사이클은 운전자에게 초원을 달리는 백마를 타는 듯한 환상을 준다. 어떤 자동차는 고속 주행을 할 때 마치 운전자와 하나가 되는 일체감을 준다. 또 어떤 모바일폰은 사용자의 또 다른 분신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이것은 인간만이 갖고 있는 사물과의 교감능력이다.

브랜드와 영혼, 컨셉터의 컨셉, 디자이너의 의식, 인격체가 된 브랜드, 조화, 전인격적 완성, 옳은 디자인, 진정성, 디자인 경영, 창의성시즌2.5/ 컨셉

tRuth 0 볼륨배지시즌배지 페르소나(Persona)는 그리스어로 ‘가면’이라는 의미다. ‘외적 인격’, ‘가면을 쓴 인격’으로 통용된다. 심리학자 칼 구스타프 융(Carl Gustav Jung)은 사람의 의식과 무의식 중에서 무의식의 열등한 인격, 즉 자아의 어두운 면을 페르소나라고 설명했다. 영화에서는 감독이 자신의 영화 속에 자신의 의도를 드러내기 위해 반복해서 등장시키는 배우를 페르소나라고 부른다. 그러나 현재는 마케팅 측면에서 더 많이 사용되...

페르소나와 맨얼굴, 휴먼브랜드의 역할지각, 디자이너의 의식, 앨범 디자인, 코디네이션, 일상의 재발견, 본질을 잊지 않는 디자인, 본질에 접근, 원하지 않는 업무, 진정성, 단순화, 컨셉터의 컨셉, 컨셉터의 역할, 긍정성시즌2.5/ 컨셉

임의균 ┃느림, 속도전에서 볼 수 없는 브랜드 미학 0 볼륨배지시즌배지 소설가 프란츠 카프카는 ‘선한 사람은 보폭을 맞추어 걷는다’고 말했다. 보폭을 맞춰 걷는 행위에는 많은 의미가 담겨 있다. 함께 걷기 위해서는 평평해야 하고 눈을 바라볼 수 있는 거리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서로 배려해야 한다. 선한 동기의 발로다. 현재 우리 주변만해도 선한 동기를 가진 사람은 많다. 그러나 보폭을 맞춰 걸을 준비가 된 사람은 드물다. 이미 격차와 경쟁에 익숙해진 탓이다. 빈부,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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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용 ┃생태와 순환에서 파생한 에코브랜드 0 볼륨배지시즌배지 시간이 흐른다. 아침을 맞고 저녁이 지나면 어김없이 내일이 찾아온다. 계절이 바뀌고 해를 거듭하여도 시간의 분량에는 변함이 없다. 인간의 시간은 늘 일방향 만석이다. 봄이 되면 싹이 돋고 가을이면 추수한다. 이러한 사실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규칙적으로 돌고 있는 이상 변하지 않을 진리이다.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지구는 일정한 주기로 순환성을 가지고 질서정연하게 움직이고 있다. 그리스에서는 시간을 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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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현정 ┃사라지고 퇴색하는 생물을 위한 회복의 디자인 0 볼륨배지시즌배지 현시대의 디자이너 역할은 무엇일까. 브랜드를 포함해 대개 중요한 가치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고, 비물질적이고 공평해서 가끔은 물질적인 힘에 의해 터부시 되거나 소외되는 경향이 짙다. 그런 보이지 않는 가치를 발견해서 소통 가능한 가시적인 언어(페인팅, 조각, 제품, 메시지 등)로 표현하는 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특히 ‘가치’의 시각화가 활발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디자이너의 윤리적 사고가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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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수경 ┃버려짐의 재발견 0 볼륨배지시즌배지 버려짐은 끝이 아니다. / 또 다른 가능성이자 형태의 변형일 뿐 / 앞서간 누군가가 버린 옷을 깨끗이 다듬어 / 내일을 준비한 어떤 이의 하루가 / 의미 없이 멈춰선 하루의 끝자락에 / 마주한 낯보다 못하다고 / 누가 얘기할 수 있겠는가. / 빛 바랜 옷의 해진 소매와 찢긴 밑단은 / 누군가의 삶의 흔적. / 일상의 소중함을 재단하는 어떤 이의 눈에는 / 개성과 혁신이 묻어나는 시간의 미학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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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재, 이준서 ┃삶의 경험을 확장하는 에코 디자인 0 볼륨배지시즌배지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은 우리에게 “치명적인 위험에 아슬아슬하게 비켜선 세상에서 살기 원하는 사람은 대체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어 “자연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그 어떤 것도 독자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자성의 목소리를 높인다. 갱도 속의 카나리아가 울지 않듯, 죽은 지구의 봄은 침묵으로 일관할 테니까. 생태건축가 윌리엄 맥도너는 TED 강연에서 《침묵의 봄》은 “제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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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섭 ┃공존을 위한 균형 0 볼륨배지시즌배지 《무위당 장일순의 노자 이야기》에 보면 이런 구절이 나온다. “인간의 풍요와 안락을 위주로 했을 때, 인간의 모든 행위가 천지자연과 등지게 된다. 오늘 우리가 공해 문제, 생명의 문제로 고민하게 된 이유이다. 생명의 문제라는 것이 뭐 오래 살고 어쩌는 것이 아니라, 천지지도(天地之道), 즉 우주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데 생명운동의 ‘핵’이 있다.” 인간의 뜻으로 하면 안 되지만, 그 생각과 욕심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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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기사 Design Management Aphorism 0 볼륨배지시즌배지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몫이었다. 그렇지만 ‘디자인 경영’ 안에서 디자인을 바라보면 디자인은 디자이너만의 몫도 아니고, 경영자만의 몫도 아니다. 이러한 경향에 대하여 인하우스 디자이너가 아닌, 디자인 전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디자이너들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우스울까, 무서울까, 진지할까, 걱정될까. ‘자문을 구한다’는 유니타스브랜드에 선뜻 손을 내밀어 준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여섯 명의 디자...

명언, 경영자 같은 디자이너, 디자이너 같은 경영자, 디자이너 관리, 가치 제안, 디자인을 통한 혁신, 디자인 철학, 인내심, 디자인 마인드, 디자인 에이전시시즌1/Vol.10 디자인 경영

디자이너같은 경영자, 루펜리 / 경영자같은 디자이너, 사이픽스 7 볼륨배지시즌배지 두 사람이 같은 배를 타고 있다. 한 사람은 클라이언트이고 다른 한 사람은 컨설턴트이다. 배의 출항점은 인간과 제품의 본질에 대한 고민이다. 그들이 타고 있는 배가 바로 ‘디자인’이고 도착점은 클라이언트의 클라이언트, 즉 고객의 만족이다. 그들의 솔루션은 디자인을 통해 도착점에 도달한다. 두 사람이 함께 그 배를 탄 이유는 간단하다. 코드가 맞았기 때문이다. 두 사람은 열심히 노를 저어 나가고 있다. 도착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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