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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흥동 예술가들의 숨은 조력자 대전 서울공방 0 대전 대흥동 문화거리는 2001년 이후 예술가, 여행자, 이주자들의 새 보금자리가 되었다. 예술과 문화를 통해 과거 대전의 원도심(原都心)의 위용을 되살리려는 움직임은 이제 이들에겐 생활이다. 대전의 중심지가 유성과 둔산으로 옮겨가면서 한동안 대흥동은 사람들의 발길이 뜸했다. 빈 건물과 남아도는 저렴한 방이 지천이었다. 이곳에 터를 잡고 있던 기존 예술가들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속속 가난한...

천재형 발명가, 몰입, 진심이 담긴 작업물, 시즌2.5/ 골목대장 브랜드

Localmark 0 시즌배지 동네는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편히 쉴 수 있는 곳이다. 언제든 돌아올 수 있는 자리다. 그 동네라는 틀 속에서 우린 다양한 모습으로 세상과 관계 맺는다. 누군가는 거주자로, 누군가는 생산자로. 누군가는 자영업자로서다. Vol.35 골목가게 골목대장 골목 브랜드는 동네에 적을 두고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과 삶에 대한 이야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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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Donald Norman UX 전문가의 BX 담론 0 볼륨배지시즌배지 사용자 경험의 요점은 사람들이 완벽하고 전체론적인 패키지로써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제품을 보거나 서비스를 경험하기 전에 형성되는 인상, 첫인상, 그것을 이용한 경험, 좌절과 만족, 회사 내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 같은 것들이다. 그리고 다른 사람은 그것에 어떻게 반응할까. 그것은 꼭 말해주어야 할 하나의 완벽한 스토리이다.

사용자 경험, 하나의 완벽한 스토리, 브랜드 경험, 특별한 느낌, 몰입, 자신을 설명하는 매개, 존재 가치감, 개인성, 감정 브랜딩, 사회적 기표, 스티그머지, 지속적인 경험시즌2.5/ 브랜드 경험

초월적 책임감을 영속시키는 브랜드십: 마즈 1 볼륨배지시즌배지 우아함(concinnity). 전쟁 같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이토록 고귀하고, 고결해보이기까지 하는 이 단어를 들고 나온 것은 다름 아닌, 비즈니스는 전쟁이 아니라 ‘상생’이라고 얘기하는 라젠드라 시소디어 교수의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다. 정확히 말하면, 그가 ‘지속가능경영’의 모델로 얘기한 ‘사랑받는 기업’을 얘기하기 위해서다. ‘세련된 조화를 성취하는 부분들의 솜씨 좋은 조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우아함은 이...

브랜드 영속성, 초월적 책임감, 브랜드의 초월적 책임감,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우아함, 영속가능경영, 브랜드와 가치, WIN-WIN, 윈윈, SPICE 이해당사자 모델, 비즈니스 생태계, 조화, The 5 Principles, mutuality, 상호성, 탁월성, 파트너십, 유산으로서의 브랜드, 운명공동체, 직원 몰입도 조사, 브랜드 부족, 상생, 상생의 생태계, 지속가능경영, 업의 재정의, MBA 선언시즌2.5/ 브랜드의 제자도, 브랜드십

위대한 정신을 찾아서 1 볼륨배지시즌배지 안트러프러너십과 인트러프러니십을 가진 사람들은 어디서 만나볼 수 있을까. 이런 사람들을 가장 많이 만난본 사람은 신규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심사하여 그들에게 자본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전문 투자자’들일 것이다. 한 해 100~200여 명의 예비 창업자를 만나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그들의 혜안을 통해 기업가 정신의 핵심을 알아 보도록 하겠다.

앙트러프러너십, 기업가정신, 브랜드 런칭, 위험 부담, 기업가의 특성 10가지, 바이그레이브, 인트라프러너십, 몰입의 즐거움, 감정이입, 브랜드의 영혼, 유연한 사고시즌1/Vol.6 브랜드 런칭

손끝에서 완성되는 절대평온의 시간, 아기네일 0 볼륨배지시즌배지 “만일 내가 어떤 일에서 감동을 느끼지 않는다면, 또는 그 감동이 사라지거나 오래가지 않는다면 그 일은 활기를 잃게 된다. 애정을 잃어버리면 일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져버리기 때문이다. 억지로 하는 일은 창의적이 되기 힘들다. 호기심을 느끼지 못하면 새로운 작품이 나오지 않는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 호기심이기 때문이다.” 이 글은 역사가인 나탈리 데이...

브랜드 케이스, 기쁨의 지각 지능, 발명 창업, 몰입, 손톱깎이, 호기심, 브랜드 런칭 스토리, 가치 제안, 업의 재정의, 기술 혁신시즌2/Vol.20 브랜드 창업

무한한 경우의 수, 레고 0 볼륨배지시즌배지 1분당 생산되는 레고 부품의 수 3만 6,000개(연간 190억 개) 1초당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레고 세트 7개(24시간 내내 판매된다면, 60만 4,800개) 1년 동안 판매된 레고 블럭을 일렬로 세운다면 지구에서 달까지 연결 가능 연간 타이어 생산 1위 업체(매년 3억 600만 개) 전 세계 어린이들이 1년간 레고를 가지고 노는 시간의 합, 50억 시간(57만 년) 1949년 이래 생산된 레고 부품의 수 4,400억 개(지구에서 달까...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 케이스, 브랜드 마니아, 창조 욕구, 슈퍼내추럴 현상, 온라인 커뮤니티, 브랜드 중독, 몰입, 재미, 브랜드 문화, Creativity 코드, 재고관리, 인터넷시즌1/Vol.12 슈퍼내추럴 코드

독서를 통한 휴먼브랜드 제조법 2 볼륨배지시즌배지 “교보문고는 도서유통업에서 시작해서 독서진흥업, 평생학습업, 성공 인생지원업 그리고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시켜왔습니다. 좋은 책을 통해서 좋은 사람을 만들고, 좋은 사람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죠. 이러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교보문고가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인터뷰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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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기사 휴먼브랜드의 지능은? 1 볼륨배지시즌배지 “죄송합니다. 따님께서는 IQ가 129점 이네요. 저희 영재프로그램에는 IQ130 이상의 유아들만 회원으로 받습니다. 아니면 시험을 다시 보시던지…” 1점 때문에 이 아이는 평범한 아이가 되었다. 소위 ‘지능검사’라고 불리는 IQ([정신연령÷생활연령 X 100])는 지난 한세기 동안 많은 사람들을 직선나열 할 수 있는 기준이 되어왔다. 이 ‘객관적 수치’의 측정도구로 정말 사람들의 우열을 가릴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다중...

휴먼브랜드, 능력, 태도, 사고방식, 비범함, 나쁜 영향력, 선한 영향력, 15분 짜리 명사, 거울 검사, 자기 강점, 자기 성찰, 고도와 태도, 의도적 고난, 피터의 법칙, 10년 규칙, 영재성의 행렬, 다중지능, 창조자, 몰입의 즐거움, 열정과 자질, 서치라이트형 인간, 레이저형 인간, 굿워크 프로젝트, 간접적 리더십시즌1/Vol.5 휴먼브랜더

DIGITAL MEDIA ON, BRANDING ON 0 볼륨배지시즌배지 ‘어떤 일에 끼어들어 관계함’. 이것이 ‘참여’의 사전적 정의다. 그런 의미에서 온브랜딩은 ‘참여’를 전제로 한다. 어떤 일(한 기업의 브랜딩)에 끼어들어 관계(자신의 의견을 입 밖으로 내거나, 문자로 표현하고 그것을 공유하는)하는 것이 온브랜딩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디지털미디어 스토리텔링》의 저자 케롤린 핸들러 밀러가 강조하는 디지털미디어가 힘을 갖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본’도 바로 이 ‘참여’다. 웹사이...

몰입, 온브랜딩, 광고, 온라인 게임, 매체 플래닝, 재미, 동질감, 스토리텔링 전략, 바이럴 마케팅시즌1/Vol.11 온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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