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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view ┃ 추억의 원본을 간직하세요, INSTAX 0 볼륨배지시즌배지 1915년, 루이지 피란델로는 《촬영! 촬영기사 세라피노 구비오의 비망록》에서 하루종일 카메라로 촬영하는 사진기사의 감정을 그려냈다. 일부분을 인용하면 이렇다. “나는 존재하기를 그친다. 이제 내 다리를 써서 그것(카메라)이 걷는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나는 그의 것이다. 나는 이 장비의 한 부품이다.” 책에 등장하는 촬영기사 피란델로는 인간으로서 존재하길 멈추고 기계가 주체가 된 삶을 살아간다. 당시의 사...

기계의 경험, 실제, 현실과 감각, 자유의지, 감성, 디지털, 아날로그, 추억, 영원, 카메라시즌2.5/ 브랜드 경험

스위치가 없는 기계 0 볼륨배지시즌배지 ‘결혼’의 사전적 정의는 ‘남녀가 정식으로 부부 관계를 맺다’이다. 그러나 ‘결혼생활’에 관한 사전적 정의는 따로 없다. 부부에게 결혼생활을 정의해달라고 하면 오래된 부부일수록 난처한 얼굴로 ‘하루 안에 천국과 지옥을 경험할 수 있는 관계’라고 말할 것이다. 결혼은 ‘개념’이지만 결혼생활은 ‘경험’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경험이란 설명할 수는 있어도 정의할 수는 없는 단어다. ‘브랜드’ 역시 마찬가지다...

브랜드 경험, UI, UX, 동시대적인 경험, 재래식 마케팅, 경(經), 수트라, 스위치가 없는 기계, 교감, 유대감, 유대감, 자유의지, 관계의 경험, 우정, 유대감, 원칙, 경험, 절대 사랑, 친숙함과 새로움, 관계, 인간 관계, 친밀감, 하나가 되려는 의지, 목적의 관계, 완성의 관계, 집착, 강박관념, 관계, 관계, 인간다운 브랜드시즌2.5/ 브랜드 경험

근본, 브랜드의 머릿돌이 되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건축학은 어딜 가든 공과대학에 속해 있다. ‘자원을 인위적으로 가공하여 인간의 삶 을 편리하게 하는 것’이란 정의를 단 공학적인 방법으로 지어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건축물은 인간의 삶을 위해 지어진 것이기에 철저한 계산에 따라 한치의 오차도 없이 설계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코코샤넬은 “패션은 건축과도 같다. 그것은 비례의 문제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는지도 모른다. 여기까지가 바로, 서현 교수를...

브랜드의 근본, 근본에 대한 질문, 나는 누구인가, 최적화, 양식화, 무지, 감동의 근원,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시즌2/ Vol.22(하) 인문학적 브랜드

무료기사 브랜드 애정도, 기업의 미래로 가는 길 0 볼륨배지시즌배지 경제나 경영학의 공식으로 설명할 수 없는 상황들이 기업에서는 많이 발생합니다. 현실은 그렇게 이론으로만 설명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니니까요. 그래서 브랜드가 인문학을 공부하는 출발점으로 인류학을 선택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유연하게 사람과 사회를 보는 눈을 가지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류학은 브랜드에게 변하지 않는 사람의 가치를 알려 줄 것입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한다’는 가...

융합, 명품 브랜드, 혁명가, 혁명적 정신, 기업의 선, 1등 전략, 공존, 자유도, 적정 규모, 브랜드와 관계, 겉얘기와 속얘기, 사용가치, 상징가치, 브랜드 거부, 정의롭고 선한 브랜드, 인문학과 경영, 브랜드와 인류학시즌2/ Vol.22(하) 인문학적 브랜드

신에게 말을 걸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2007년 5월 22일,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는 런던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에서 “최대한 많은 개인 신상정보를 수집해 검색 결과를 그 개인에 맞춰 최적화하는 것이 구글의 최대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개인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이는 ‘전 세계 정보 구축’이라는 구글의 임무 가운데 하나”라고 강조했다. 슈미트는 “만약 누군가 ‘내가 무슨 직업을 갖는 게 좋지?’라고 구글 검...

개인화된 정보, 검색엔진, IT 브랜드, 브랜드 소설, 포털사이트, 브랜드와 종교, 온라인 게임, 구글신, 데이터 마이닝, 자유 의지, 인간다움시즌2/Vol.19 브랜드의 미래

Fair, Flat, Free가 만드는 브랜드십, 고어 0 볼륨배지시즌배지 우리가 그들을 찾아갔을 때 안내데스크에서 처음 받은 ‘방문자 명찰’에는 ‘방문자 가이드 담당 직원’으로 ‘IK Kim’이란 이름이 적혀 있었다. 그가 바로 그날의 인터뷰이, 김인규 본부장(전 대표)이다. 잠시 후 우리를 맞이하러 나온 사람도 그였다. 그간 수많은 기업들을 방문했지만 한 조직의 전前 대표(직함상 컨트리 리더(Country Leader)가 직접 나와 방문자를 미팅 장소로 안내하고, 파워포인트를 준비해 발표하며,...

브랜드 케이스, 글로벌 브랜드, 초전도체를 닮은 리더, 조직 구성, 브랜드십, BrandShip, 고어의 원형 의자 구조론, 평등함, Y이론, 브랜드 핵심가치, 자유, 헌신과 신뢰, 조직 문화, 에이솝 규정, 던바의 법칙, 워터라인 위임 전결 규정, 의사결정의 기준, 액티브 리스닝, 직원 스폰서십시즌2/Vol.16 브랜드십

프리스비의 비행술, 프리스비 0 볼륨배지시즌배지 프리스비의 네이밍에는 많은 상징과 은유가 있다. 프리스비(Frisbee)는 원래 원반던지기 놀이를 의미한다. 놀이 프리스비가 아니라, 애플 전문 매장(apple premium reseller) 프리스비에서 원반은 무엇일까? 상품일 것이다. 손님이 상품에 대해 질문을 하면 그들은 바로 구매를 권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상품을 왜 사는지 묻는다. 그 자리에서 애플을 사용하며 생기는, 그리고 생길지 모르는 여러 가지 이야기, 곧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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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시간을 거스르다 2 볼륨배지시즌배지 RAW는 시간이다. 가공의 시간, 인공의 시간, 생존의 시간이 짧을수록 RAW에 가깝다. 가장 RAW한 음식은 수확하자마자 바로 먹는 제철 음식이며, 엄마 뱃속에서 나와 탯줄을 자른 아이야말로 RAW한 인간이다. 첫 사랑, 첫 작품은 가장 날 것의 상태를 보여준다. ‘초심으로 돌아가라,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하는 것도 RAW의 회복에 대한 주장이다. 처음과 가까울수록 RAW에 가까운 것이며, 처음과 멀수록 RAW와도 멀어진다...

RAW의 정의, 로우테크, 하이컨셉, 브랜드 스토리, RAW의 3가지 키워드, 브랜드 문화, 느림, 자유,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문화시즌1/Vol.7 RAW

자유의 원형을 소유한 Nomad, 김중만 7 볼륨배지시즌배지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고자 고심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그냥 소수라도 좋다는 생각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브랜드 자체를 좀 거부하는 경향이 있어요. 그래서 브랜드이기 전에 좋은 작가로 인정을 받고 싶고 그렇게 가고자 무던한 노력을 하며 살아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아직은 정리가 안된 거죠.”

원형, RAW와 RAWlish, 똘레랑스, 자기 부정, 레지스탕스, 작가주의, 컨셉 휠, 기록, 사진, 자유시즌1/Vol.4 휴먼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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