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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기사 컨텐츠의 Story, 재현물의 Subtlety, 행동의 Standard가 만든 Strategy, 키자니아 5 볼륨배지시즌배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한복판에 신생국이 생겼다. 이탈리아 내 세계 최소국, 바티칸 시국(City State)처럼 말이다. 3,000평 규모로 세워진 아이들만의 나라, 키자니아(KidZania). 이 나라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우선 입국 수속부터 거쳐야 한다. 미리 예매해 둔 여행 티켓을 발권 받고 키자니아만의 고유 통화인 키조(KidZo)를 여행자 수표로 받는다. 아이들이 키자니아를 방문하는 목적은 ‘자아 찾기’다. 어른이 되었을...

브랜드 케이스, 독점 전략,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글로벌 브랜드, 비즈니스 네트워크, 브랜드 핵심가치, 비즈니스 모델, 3차원적 사업 정의, 앤소프 매트릭스, WIN-WIN-WIN, 아동 소비자, 컨셉 휠, 재미, 컨텐츠의 질, 교육에 대한 철학, 브랜드 스토리, 의사결정의 기준, 비고객 마케팅 전략, 차별화 전략시즌2/Vol.17 브랜드 전략

무료기사 레드오션 속에서 블루오션을 꿈꾸는 브랜드 마케터들에게 1 볼륨배지시즌배지 Q 다음은 어떤 브랜드의 제품 광고일까요? 이 광고는 2006년 스코틀랜드에서 진행되었고, 광고 촬영만 10일이 소요되었으며 총 250명의 인원과 70,000리터의 친환경 페인트, 622개의 폭탄 통, 330미터의 쇠파이프, 455개의 발사기mortar, 57킬로미터의 구리선, 1,700개의 뇌관detonator이 사용되었다. 그리고 페인트를 지우는 데만 해도 5일간 총 60명이 동원됐다.

광고, 독창성, 재미, 새로움시즌1/Vol.6 브랜드 런칭

5. RAW와 RAWlish 0 볼륨배지시즌배지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들어갈 만한 브랜딩 기준을 꼽는다면 ‘상품이지만 사람의 기품을 느끼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상표가 붙어 있는 상품이지만 어떤 것은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경우도 있다. 상품의 생산 목적이 사람의 철학보다 위대하며 숭고할 때 우리는 열광한다. 그것이 바로 소비의 만족에서 소비의 가치를 말하는 것이다.

RAW의 4가지 활용법, RAW 브랜딩, 슈퍼내추럴 코드, 차별화 전략, RAWlish, 카페, 식품 브랜드, 자동차 브랜드, 애착, 수고, 재미시즌1/Vol.13 브랜딩

슈퍼내추럴 코드의 매뉴얼, 팔정 마케팅론 0 볼륨배지시즌배지 바야흐로 마케팅의 시대다. 필자들도 그러한 시대적 요청에 일정한 혜택을 받은 사람 중 하나다. 지난 30년 동안 한 사람은 현업에서, 한 사람은 학교에서 ‘마케팅’을 신주단지 모시듯 받들고 살아왔다. 그런데 문득 이런 근본적인 의문이 들었다. “정말 마케팅에게 물어보면 답이 나올까?” 왜냐하면 마케팅이 이렇게 발전했음에도 여전히 성공하는 브랜드보다 실패하는 브랜드가 많기 때문이다. 결론은 근본적인 문제가...

팔정, 마케팅과 브랜딩, 감성, 소비심리, 동양 철학, 소비자 욕구, 브랜드 체험, 재미시즌1/Vol.12 슈퍼내추럴 코드

무한한 경우의 수, 레고 0 볼륨배지시즌배지 1분당 생산되는 레고 부품의 수 3만 6,000개(연간 190억 개) 1초당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레고 세트 7개(24시간 내내 판매된다면, 60만 4,800개) 1년 동안 판매된 레고 블럭을 일렬로 세운다면 지구에서 달까지 연결 가능 연간 타이어 생산 1위 업체(매년 3억 600만 개) 전 세계 어린이들이 1년간 레고를 가지고 노는 시간의 합, 50억 시간(57만 년) 1949년 이래 생산된 레고 부품의 수 4,400억 개(지구에서 달까...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 케이스, 브랜드 마니아, 창조 욕구, 슈퍼내추럴 현상, 온라인 커뮤니티, 브랜드 중독, 몰입, 재미, 브랜드 문화, Creativity 코드, 재고관리, 인터넷시즌1/Vol.12 슈퍼내추럴 코드

충격파 컨셉으로 대한민국을 흔들었던, 따봉 2 볼륨배지시즌배지 “다른 결과를 바라면서 똑같은 방법을 쓰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백사장에 깔린 수많은 모래알 중에 내가 원하는 알맹이 하나를 집어 올리는 것이 바로 크리에이티브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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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즐거움을 입다 4 볼륨배지시즌배지 음악은 가장 보편적으로 인간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보이지 않는 손’이라는 개념으로 통찰력을 보여준 경제학자 애덤 스미스는 ‘춤과 음악은 인간이 발명한 최초의 쾌락’이라고 말했을 정도로 아주 오래 전부터 인간은 음악에서 즐거움을 얻었다. ‘즐거울 락(樂)’ 자에는 세 가지 음과 뜻이 있다. 즐거움이란 뜻을 나타낼 때의 ‘락’과 좋아하다라는 뜻을 나타낼 때 쓰는 ‘요’, 그리고 풍류라는 의미를 나타낼 때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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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선적이지만 가장 진실한 컨셉 1 볼륨배지시즌배지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다. 약 150년 전에도 여성들은 코르셋으로 숨을 쉬기 힘들만큼 허리를 조이고, 내장이 위로 올라가는 고통을 참으면서도 자신의 미에 대한 욕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오늘날은 어떠한가? 물론 잘록한 허리에 대한 욕망이 줄어들지는 않았다. 다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자신의 뼈를 깎는 고통이 무엇인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게 되었고, 후에 찾아올지도 모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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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글이 되고, 글이 삶이 되는 ‘펜의 법칙’ 0 볼륨배지시즌배지 펜이 칼보다 강한 이유는 글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가장 어려운 출판계에서 탄생한 휴먼브랜드들의 브랜딩 법칙을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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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스비의 비행술, 프리스비 0 볼륨배지시즌배지 프리스비의 네이밍에는 많은 상징과 은유가 있다. 프리스비(Frisbee)는 원래 원반던지기 놀이를 의미한다. 놀이 프리스비가 아니라, 애플 전문 매장(apple premium reseller) 프리스비에서 원반은 무엇일까? 상품일 것이다. 손님이 상품에 대해 질문을 하면 그들은 바로 구매를 권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상품을 왜 사는지 묻는다. 그 자리에서 애플을 사용하며 생기는, 그리고 생길지 모르는 여러 가지 이야기, 곧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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