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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디자인체로 씌어진 브랜드십의 기록, 윤디자인 7 볼륨배지시즌배지 “혹시 KS코드나 유니코드로 한글이 몇 자인지 알고 있습니까?” 윤디자인의 편석훈 대표는 첫 만남부터 우리를 당황하게 만들었다. 당신은 편 대표의 이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는가? 만약 당신이 “알파벳은 몇 자입니까?”라는 질문에 “26자입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KS코드’나 ‘유니코드’가 뭔지는 고사하고 한글이 몇 자인지도 바로 대답하지 못하는 것에 적잖이 죄책감을 느낄지도 모르겠다....

브랜드 케이스, 한글 서체, 감성, 열정, 브랜드의 초월적 책임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브랜드십, BrandShip, 리더십, 권한 위임, 직원 교육, 조직 문화시즌2/Vol.16 브랜드십

우리만 모르는 우리의 것 3 볼륨배지시즌배지 “노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첫 번째는 우리의 유수한 문화유산이라든지 전통문화에 비해서 자긍심이 부족하다는 것이죠. 그 자긍심은 일제 강점기의 잔재일 수도 있겠지만 외국 것만을 선호하는 현 시대의 사대주의 때문이기도 합니다.” - 인터뷰 중에서

문화적 자긍심, 국가브랜딩, 브랜드 포지셔닝, 코리아 디스카운트, 국가브랜드지수, 자포니즘, 프랑크푸르트 도서박람회, 스시, 국가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통합성, IT와 문화 융합, 전통의 현대화, 한글, 밀물현대무용단시즌1/Vol.5 휴먼브랜더

Made by Korean 1 볼륨배지시즌배지 대부분 박물관의 기념품 판매소는 관람자의 동선 맨 마지막에 위치한다. 왜일까? 사람은 아는 만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전시장을 관람하는 동안 그 전시품과 작가들의 삶을 통해 그 당시의 역사를 학습한다. 즉, 문화를 느끼고 그것을 바탕으로 한 문명에 탄복하고 경외심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감흥은 소비자로 하여금 상품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게 하고 곧 구매라는 행동변화를 유발한다. 이렇듯 문화와 문명...

패션 브랜드, 국가브랜딩, 한국적 이미지, 국가브랜딩 프로세스, 브랜드와 문화, 한글, 1초 명품, 한글의 디자인 요소, 한국인의 특성, , 한국인과 디자인시즌1/Vol.5 휴먼브랜더

언어가 아닌 표정으로 말하라 0 볼륨배지시즌배지 아쉽게도 한글은 세계 공용어가 아니다. 활자체로 보여질 때 영문표기만큼 깔끔해 보이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넋 놓고 주저 앉아있을 것인가? 말이 통하지 않는 외국에 여행을 다녀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험해 보았겠지만 우리에게는 언어 말고도 소통할 수단은 많다. 몸짓으로, 표정으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한글을 그림으로 생각하고 그 안에 감성을 실어 넣는 사람이 있다. 서예를 바탕으로 한 손글씨인 한국의 ...

한글, 캘리그라피, 한글의 디자인 요소, 고집, 아이다 모델, 감성 마케팅, 국가브랜딩, 한국인의 자부심, 한국인의 정체성, 전통과 트렌드시즌1/Vol.5 휴먼브랜더

국가브랜딩 4 볼륨배지시즌배지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브랜드를 만드는 5명의 코리아 브랜더(Korea Brander)들의 이야기를 듣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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