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W의 정의 Article 등록순 I 조회순 I 추천순

2. 브랜딩의 기하학(geometry) 0 볼륨배지시즌배지 먼저 RAW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정의를 살펴보자. “RAW하다는 것은 정신적인 상태라고 생각한다.” 정림건축 대표 *이필훈 “1차적 의미에서는 자연적인 느낌의 단어들이 많이 생각나지만 좀 더 들어가 보면, RAW는 타협이라고 생각한다.” 오롬시스템(주) 대표이사 *이호열

RAW의 정의, 진정성시즌1/Vol.13 브랜딩

자전거, 시간을 거스르다 2 볼륨배지시즌배지 RAW는 시간이다. 가공의 시간, 인공의 시간, 생존의 시간이 짧을수록 RAW에 가깝다. 가장 RAW한 음식은 수확하자마자 바로 먹는 제철 음식이며, 엄마 뱃속에서 나와 탯줄을 자른 아이야말로 RAW한 인간이다. 첫 사랑, 첫 작품은 가장 날 것의 상태를 보여준다. ‘초심으로 돌아가라,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하는 것도 RAW의 회복에 대한 주장이다. 처음과 가까울수록 RAW에 가까운 것이며, 처음과 멀수록 RAW와도 멀어진다...

RAW의 정의, 로우테크, 하이컨셉, 브랜드 스토리, RAW의 3가지 키워드, 브랜드 문화, 느림, 자유,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문화시즌1/Vol.7 RAW

꿈 속에서 그리고, 깨어서 감상하다 3 볼륨배지시즌배지 잠들기 전에 먼저 자세가 필요해 아주 중요한. 눈을 감고 각성 상태에 빠져들면 난 까맣고 땅이 없는 우주 같은 곳에서 한 손을 앞으로 내밀어 더듬더듬 거리며 조금 헤매이는 것 같아 그러다가 다시 한번 정신을 차리고 아 정말 이상했어란 생각이 들면 직전에 다가온 거야 그러다가 블랙홀 속에서 빠져들어가듯이 정신을 잃고 드듸어 난 꿈에 빠지게 돼 그 후의 사실은 지난밤에 주인만 알고 있겠지 다시 눈을 떴을 땐...

일러스트레이션, 감성, 브랜드와 예술, 아티스트, RAW의 정의시즌1/Vol.7 RAW

지구 행성 누드집,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1 볼륨배지시즌배지 “사진 스타일에 지나치게 얽매이게 되면 피사체를 손상시킵니다. 나는 스타일이 내용을 압도하지 않는 저널리즘의 순수성을 더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알란 하비(David Alan Harvey) “삶을 관찰하세요. 기다리며 지켜보세요. 그리고 그들 그 자체를 잡아낼 순간을 준비하세요.” -게일 무니(Gail Mooney)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구와 자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보여주는 잡지다. 그 애정은 120년이 지난 현재도 지속되...

브랜드 케이스, 글로벌 브랜드, 매거진, 브랜드 철학, 날 것, 원형, 다큐멘터리, 사진, RAW 브랜딩, 트렌드, RAW의 정의, 진정성, 친환경시즌1/Vol.7 RAW

본질로 회귀하는 건축의 RAW 9 볼륨배지시즌배지 현대 건축물을 짓는 정림 건축의 이필훈 대표가 생각하는 RAW는 설계 도면만큼이나 딱 떨어진다. 건축 분야에서는 재료, 형태, 정신이라는 3가지 측면에서 RAW한 면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가운데 핵심은 ‘본질로 돌아가자’는 정신적인 RAW임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전통 건축은 3가지 측면의 RAW와 더불어 지리와 건축방식까지도 고려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이유에서 이필훈 대표의 전통 건축에 대한 자부심은 남...

건축, 본질, RAW의 정의, 브루탈리즘, 스페이스 마케팅, 전통 건축, 윤리경영시즌1/Vol.7 RAW

꾹, 칙, 비비빅, 기계를 애무하다 3 볼륨배지시즌배지 터치는 ‘시작’이다. 인식의 시작이며 상호간의 적극적 교감의 발현점이다. 오죽하면 천지가 ‘창조’되는 그 순간을 표현하고 싶던 미켈란젤로가 창조주와 피조물의 가락이 맞닿는 찰나를 표현하였겠는가. 인간과 물체의 관계 창조의 순간에도 이제는 터치가 대세다. 언제부터인가 더욱 똑똑해진 상품들은 자신과의 교감 대상인 소비자를 위해 제 몸뚱이 일부의 한 켜를 벗겨내 속살을 보여주고 인간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

오감 브랜딩, 촉각 브랜딩, 터치패널, RAW-tech, RAW-touch, 사용자 중심, RAW의 정의, 선도적 기술, 브랜드와 미래, 브랜드 케이스, 제스처 인풋 방식시즌1/Vol.7 RAW

무료기사 도구의 원형을 찾아 나서다, OXO GOOD GRIPS 6 볼륨배지시즌배지 지금 주변에 있는 것들 중 ‘도구’가 아닌 것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몸을 두르고 있는 옷과 신발은 피부의 연장(expansion)으로서 도구며, 안경은 시력을 보강하기 위한 도구, 노트북은 연장된 뇌라 보아도 무방하다. 그런 측면에서 《생각의 탄생》의 저자 루트번스타인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도구나 장비를 두고 (몸의 확장이기에) 유령사지(phantom limbs)라 표현한 것도 그리 억지스럽지 않다. 이처럼 도구는 이제 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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슥, 슥슥, 스스슥, 꾸~~욱, 글자를 그리게 하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기원전 2만 5,000년경 프랑스 서부 빌로뇌르의 한 영장류는 최초의 ‘기록’을 시도한다. 손가락으로 자연의 염료를 찍어 욕구를 표현했을 그의 삐뚤빼뚤한 움직임에는 생동감과 흥분도 담겨있다. 어떤 장치가 그러한 필체까지도 느껴질 수 있게 해준다면, 나의 순간적인 아이디어를 가장 손쉽게, 영역에 구분 없이 덧대어 쓸 수 있게만 해준다면, 내가 긋는 선의 움직임에 제약이 없을 수만 있다면, 마지막으로 직접 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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콰쾅, 슝, 팡팡, 쿵, 창, 풍풍, 샤~~~앙 영화를 듣다, CINUS 0 볼륨배지시즌배지 [재연再演]: 한 번 하였던 행위나 일을 다시 되풀이 함. 영화는 재연이다. 과거에 있었던 사건, 인물의 감정, 행위 등은 영사기를 통해 스크린에 투영된다. 그래서 영화의 원형은 과거에 있었던 ‘사실’이다. 그 사실을 가공하고 각색하여 보여주되 최대한 가공하지 않은 듯, 즉 사실에 가깝도록 자연 스럽게 보여주는가가 관건이다. 혹자는 공상 과학 영화나 판타지 장르는 어째서 과거이자 사실이며 재연이냐고 반문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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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W는 마케팅의 최고 전략 융합 소스(source)입니다 0 볼륨배지시즌배지 언젠가부터 오렌지 주스 팩에는 빨대가 붙어 나오기 시작했다. 또한 여러 번 나눠 마실 수 있는 큰 용량의 주스 팩의 한 켠에는 뚜껑이 달린 홈통이 생겨났다. 콜럼버스의 달걀처럼 아무나 생각해 낼 수 있을 것 같은 이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상용화시킨 사람은 누구일까? 오랜 시간 코카콜라, P&G, 월트 디즈니 등의 굵직한 기업에서 마케팅 총책임자였던 에릭 슐츠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그렇듯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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