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행성 누드집,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지구의 속살을 담는다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Declan Moore  고유주소 시즌1 / Vol.7 RAW (2008년 11월 발행)

“사진 스타일에 지나치게 얽매이게 되면 피사체를 손상시킵니다. 나는 스타일이 내용을 압도하지 않는 저널리즘의 순수성을 더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알란 하비(David Alan Harvey) “삶을 관찰하세요. 기다리며 지켜보세요. 그리고 그들 그 자체를 잡아낼 순간을 준비하세요.” -게일 무니(Gail Mooney)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구와 자연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보여주는 잡지다. 그 애정은 120년이 지난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여전히 지구의 속살을 들추어내고 있으며, 여전히 최고의 사진작가들과 작업을 하는 최고의 브랜드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작가 데이비드 알란 하비와 게일 무니는 ‘사진이란, 스타일에 압도되지 않는 순수성, 그리고 있는 그대로의 바로 그 순간’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RAW한 모습을 RAW하게 담아내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과도 같다. RAW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기본이며 120년 전통의 근원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과 RAW에 대하여 인터내셔널 발행인 디클랜 무어와 사진작가 이갑철의 이야기를 들어 본다.

지구의 날 것을 보여주는 미디어, 사람의 날 것을 보여주는 미디어 브랜드 케이스, 글로벌 브랜드, 매거진, 브랜드 철학, 날 것, 원형, 다큐멘터리, 사진, RAW 브랜딩, 트렌드, RAW의 정의, 진정성, 친환경
수많은 잡지의 롤 모델로서, 120여 년 동안 내셔널지오그래픽을 이끌어 온 철학은 무엇입니까?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미션은 더 많은 독자들이 더 높은 수준의 지리학적 지식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지식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지구라는 행성에 대해 더 많은 애정을 갖도록 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매월 전 세계에서 들려오는 자연사, 지정학적 발전 소식, 에너지 분쟁, 그리고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로운 기사거리로 만들어 독자들에게 전하죠. 물론 세계 최상의 사진작가들의 작품들을 전달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저희들의 확고한 철학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이란 무엇이라고 정의 내릴 수 있습니까?
간단하게, 세계 최고의 사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NGM(National Geographic Magazine)은 잡지계의 오스카라고 불리는 ‘American Society of Magazine Editors’ 상을 지난 2년 연속 차지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미션은 더 많은 독자들이 더 높은 수준의 지리학적 지식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지식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지구라는 행성에 대해 더 많은
애정을 갖도록 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은 굉장히 RAW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RAW함은 오감 중 특히 시각을 자극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스튜디오에서 꾸며진 설정을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찍히는 것이기 때문에 확실히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RAW라는 단어가 ‘authentic’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분명히 그렇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