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English itself 이익훈
영어가 좋아서 영어가 되어버린 사람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1 / Vol.4 휴먼브랜드 (2008년 05월 발행)

“25년 동안 4시간씩 자고, 지각도 없고, 결석도 없다는 것은 남들과 다른 겁니다. 또한 리더라면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 하는 것이 의무이자,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별화가 분명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 차별화를 시종일관 유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해야 하고, 그것을 못하면 브랜딩에 실패하는 것이겠죠.”

The interview with 이익훈어학원 회장 이익훈

 

 

국내 사교육시장은 이미 40조 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그 가운데 영어사교육시장은 15조 원. 사교육비로 소요되는 돈의 규모가 33조 원이라는 것을 생각할 때, 영어에 대한 대한민국 사람들의 열정은 가히 짐작할 만하다. 이러한 영어 시장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진정한 영어교육자의 본분을 잊지 않는 사람. 그래서 ‘영어’라는 한 가지 목표를 두고, 쉬지 않고 달려온 사람은 바로 이익훈 회장은 진정한 휴먼 브랜드였다.

 

 

 

 

이익훈 회장의 핵심 아이덴티티는 ‘긍정적인 사고를 근간으로 하는 정복자(conqueror)’. 여기서 뜻하는 ‘정복자’는 영토를 차지 하는 정복자가 아니다. 이익훈이라는 이름을 브랜드화하기 위해 영어, 자기 자신, 그리고 비즈니스라는 자신의 삶을 정복의 정신으로 극복하고자 했다.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최고의 영어 교육자’라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자기 자신을 통제하면서 멈추지 않는 열정과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영어교육 분야의 정상의 위치에 올라섰다.

 

01. English

이익훈 회장이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것에 눈을 돌리지 않고, 바로 영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서 꾸준히 정진했기 때문이다. 영어에서 정상이 되기 위한 그의 노력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으며, 교육적인 양심, 끈기, 열정, 진심 어린 독려는 그가 지금의 이익훈 어학원 회장, 그리고 휴먼브랜드가 될 수 있는 정신이었다. 그가 말하는 교육에 대한 사명감으로 영어 칼럼리스트, AP 5분 뉴스의 발행인, 다수의 토익 교재 집필 등 영어에 대한 관심과 노력 그리고 영어 교육자로서의 자부심은 네버엔딩스토리이다.

 

02. My self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안에 있다. 나 자신을 극복하자, 나는 칭기스칸이 됐다.” 라는 칭기스칸의 말처럼 적은 밖에 있는 것이 아니라 늘 자신 안에 있다. 그 어떠한 것보다 자신을 정복하는 것이 어렵다는 의미일 것이다. 그에게 있어서 자신을 극복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 자신에 대한 엄격함, 고집, 자기 통제, 인내, 초자아의 세계는 현재의 그가 있도록 만든 초석이었다. 25년 동안 단 한번도 4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 적이 없을 만큼의 지독함을 보인 그의 몰입이야말로 자신을 넘어설 수 있도록 한 원동력이다.

 

03. Business

이익훈 회장의 사업동기는 남다르다. 돈과 명예가 첫 번째 목적이 아니었다. 고통스럽게 배우고 깨달은 지식을 자신의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전수하고 싶었다. 교육자의 사명감 때문에 전쟁같이 치열한 영어시장에 도전장을 냈고, 지금의 이익훈 어학원이 되었다. 이익훈 어학원이 한국 3대 어학원의 하나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실험정신, 무료 강의를 통한 실력에 대한 자신감, 25년간 무지각, 무결석이라는 솔선수범 리더십, 학생과의 만 을 소중히 하는 인간애가 있어기에 가능했다. 

 

 

 

 

Interview
이번 특집 컨셉이 ‘사람도 브랜드가 될 수 있다’입니다. 휴먼브랜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좋은 토픽이군요. 그런데, 사람이 브랜딩 되기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명인사든지, 그렇지 않은 사람이든지, 가장 먼저 그 사람만의 특징이 있어야 하겠고, 그것을 알려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특징이라는 것이 무엇이냐라는 의문을 가졌을 때, 남들이 갖고 있지 못한 독특한 경쟁력이 될 수 있는 그 어떤 것이어야 하겠죠. 그것을 브랜딩시키는 것이 휴먼브랜드 아닐까요?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