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그것’이었다
인간 브랜드 창조설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1 / Vol.4 휴먼브랜드 (2008년 05월 발행)

다시 물어봅니다. 당신은 왜 삽니까? 당신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브랜드입니까?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 '그것'이었다. 브랜드 창조설과 브랜드 진화론
브랜드 창조설과 브랜드 진화론

지구 상에 마술같이 진화하는 브랜드는 없다. 코카콜라는 원래 코카콜라였지 ‘검정 설탕물’이 진화해서 ‘코카콜라’가 된 것은 아니다. ‘나이키’도 원래 ‘나이키’였지 ‘너이키’에서 진화한 것이 아니다. 물론 브랜드가 리뉴얼을 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네이밍을 바꾸기도 하지만 다윈이 말하는 의미의 진화는 하지 않는다. 코카콜라가 물이었다가 코카콜라가 되지 않고, 나이키가 구두였다가 스포츠화가 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모든 브랜드에는 목적이 있다. 그 목적을 가지고 태어났고 그 목적대로 시장에서 자신의 위치와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사람은 어떠한가? 사람만큼 종류가 다양한 ‘것’은 아마 이 지구 상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아쉽게도 사람은 ‘태어난 이유’에 대해서 너무 늦게 깨닫거나 전혀 모르거나 아니면 죽을 때쯤 아는 것이 일반적이다. 아직도 왜 태어났는지 그리고 무엇 때문에 사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답변하는 사람은 없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브랜드 창조설과 브랜드 진화론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