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컨슈머(Super Consumer), 오라클 마니아(Oracle Mania)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1 / Vol.12 슈퍼내추럴 코드 (2009년 11월 발행)

오라클(Oracle)은 본래 ‘신탁(神託)’ 혹은 ‘신의 계시’를 뜻하는 단어로, 그 자체가 신의 음성을 듣고 그것을 듣지 못한 자들에게 전하는 일을 하는 사람, 즉 ‘영매(Medium)’와 가까운 의미다. 우리가 소위 ‘마니아’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매트릭스 속에도 이러한 오라클들이 존재한다. 브랜드 오라클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이 사람들은 먼저 마니아가 된 자들로, 이미 브랜드가 주는 환상을 경험하고 진정한 가치에 매료되어 열정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다. 그들은 ‘강렬한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예언자적 카리스마를 가졌기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된다. 그때 오라클이 하는 일은 단 한 가지, ‘전달’이다.

“당신은 언제나 무엇이든 미리 아는 건가요?”
“아니, 절대 그렇지는 않아. 나는 단지 믿지. 믿었을 뿐이야.”
영화 <매트릭스 2 리로디드> 중 오라클의 대사

 

“당신이 브랜드를 위해서 일하게 될 것을 미리 알았나요?”
“아니오. 단지 저는 브랜드를 믿었어요. 그래서 이런 게 인연이구나, 하죠.”
네이버 카페 ‘닥터마틴 매니아들 모여라’ 매니저이자 닥터마틴코리아 영업·마케팅부 차장 민재용

 

 

영화 <매트릭스>에서 누군가가 예언가인 ‘오라클’에게 이런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다 알고 있었던 일인가?” 그러자 오라클이 이렇게 답한다. “나는 미래를 다 알지는 못한다, 다만 믿었을 뿐이다.”

 

영화에서 말하는 매트릭스란 실제 세계가 아닌, 복잡한 알고리즘과 수로 짜여진 가상의 세계다. 이는 흡사 브랜드의 세계와 같다. 어떤 특정 브랜드가 별로 중요하지 않은 삶을 살다가, 어느 날 한 브랜드가 나만의 매트릭스로 구성된 세계에 들어와 있음을 깨달은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궁금해 질 것이다. 나는 어쩌다가 이 브랜드를 이렇게 사랑하게 되었는가. 그리고 누가 나를 여기에 발 들이게 했을까.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브랜드 오라클, 브랜드 마니아, 카리스마, 바이럴 마케팅

닥터마틴, M.A.C, 크리스피 크림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관련아티클

오라클, 마니아 복제의 모...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듯이, DNA는 곧잘 두 개의 사슬로 표현된다. 이 사슬이 둘로 분리되어 다시 각각 하나의 사슬이 ...

오라클, 브랜드의 맥(脈)을... All races, All sexes, All ages. 모든 인종, 성별,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컬러. 여성 색조 화장품 중에서도 특별히 많은...

오라클, 예언자적 혜안을 ... 고객들이 가진 힘을 눈여겨보고 기업 차원에서 브랜드 마니아들의 모임을 만들어 노력을 쏟아 붓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