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시장의 정의를 만들어 주십시오
현 유니타스브랜드 편집장이 차기 유니타스브랜드 편집장에게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26 브랜드 서신 (2012년 08월 발행)

우리는 브랜드로 이루어진 이 세상이 좋은 브랜드를 통해 더 좋은 세상으로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이 보기에 그런 생각은 매우 바보 같고 위험한 생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을 변화시킨 생각들을 살펴보면 처음에는 그저 황당하고 괴상한 이야기였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대부분의 상품이 그런 상상에 의해 탄생된 것입니다. 그런 상품이 브랜드가 되어 문화가 되고 또 다른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일이 너무나 신기하지 않나요? 여기까지가 저희 편집 방향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유니타스브랜드 차기 편집장님.

 

창간호부터 지금까지 편집장을 맡고 있는 권민입니다. 저는 이 편지를 읽고 있는 두 번째 편집장님은 어떤 분이며 현재 무엇을 하고 계실까를 상상하면서 이 편지를 쓰고 있는 중입니다. 여자일까? 남자일까? 창간호부터 우리와 함께 한 독자일까? 아니면 최근에 유니타스브랜드를 알게 된 독자일까?

 

누구냐에 따라서 저의 말투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초창기 독자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좀 더 편해집니다. 혹시 지금, 유니타스브랜드 내부에 있는 사람일까? 아니면 외부에 있는 사람일까도 궁금합니다. 어찌 되었든 차기 편집장님은 제가 후임자로 직접 선정한 사람이기에 분명 저보다 브랜드에 대한 사명감과 열정이 뜨거운 사람일 것입니다. 그것만큼은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마음을 가지고 편지를 쓰겠습니다.

 

오늘 제가 유니타스브랜드 2대 편집장님께 편지를 쓰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지금 이 편지를 통해 제가 하는 이야기를 마음에 담아 두었다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편집장님을 면접할 때 여기에 쓴 내용을 편집장님의 행동에서 볼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먼저 유니타스브랜드의 지금까지 편집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것이 앞으로 차기 편집장님께서 시즌 6(아마도 시즌 6부터는 2대 편집장님이 유니타스브랜드를 맡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을 기획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