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2. Baptizo
BRANDSHIP MANUAL BOOK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5 / Vol.27 브랜드의 제자도, 브랜드십 (2012년 10월 발행)

브랜드십의 2단계는 ‘Baptizo’다. 이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핵심가치에 그야말로, 완전히 잠겨 이것대로 사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브랜드(기업)의 아이덴티티가 ‘Delicious Chatter’라면 ‘Delicious Chatter다운 CEO는 어떻게 경영해야 하지?’ ‘Delicious Chatter다운 디자이너는 어떻게 일을 하지?’와 같은질문을 던지며, 그것대로 사는 것이 바로, Baptizo다. 하지만 Baptizo가 완벽하게 되려면 어쩔 수 없이 시간이 필요하다. 이것은 단순히 규칙을 지키는 수준이 아닌, 문화가 되어 숨을 쉬듯 자연스럽게 매 순간마다 브랜드 현장에서 일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자신이 하는 일에 브랜드(기업) 아이덴티티와 핵심가치가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궁극적으로 브랜드십이 제대로 발현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컨셉휠’이라는 도구를 통해 개인업무와 팀 조직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브랜드십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혜안을 얻게 될 것이다.

I. 직무별 브랜드십 휠 그리기 |

당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카테고라이징해보자. 각각의 일을 브랜드십으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컨셉휠을 그려본다.

 

II. 팀 브랜드십 휠 그리기 |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각 팀별로 어떤 일을 할 때, 그 일의 기준점은 브랜드십이 되어야 한다. 팀별로 브랜드십 휠을 그려보자.

 

 

I. 직무별 브랜드십 휠 그리기

 

브랜드(기업)의 아이덴티티로 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바로, 자신이 브랜드(기업)에서 맡은 일을 점검해 보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카테고라이징해보며, 각각의 일을 아이덴티티와 핵심가치에 비추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정의를 내려보는 것이다. 앞서 살펴본 고어는 프로젝트가 진행될 때마다, 고어 컬처를 기준으로 그 프로젝트가 ‘제대로’ 진행되는지 체크해본다고 했다. 바로, 이 작업을 여기에서 해볼 것이다. 자신의 직무를 써보고, 각각의 직무별로 브랜드십 휠을 그려보며, 어떻게 브랜드답게 살아야 하는지 생각해보자.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워크숍, 브랜드십, 세례, 삶에 스며든 브랜드 문화, 컨셉휠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