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에서 Magneting으로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권민  고유주소 시즌1 / Vol.12 슈퍼내추럴 코드 (2009년 11월 발행)

수요와 공급의 곡선을 그렸던 보이지 않는 손. 그 손이 연주했던 시장은 필요, 욕구, 욕망의 시장이었습니다. 필수품과 사치품의 시장으로서 소유가 계급이었던 시대였습니다. 30년 전, 오래된 과거라고 볼 수 없지만 그 당시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구 조사를 했습니다. ‘TV가 있는가? 없는가?’ ‘자동차가 있는가? 없는가?’를 물었습니다. 요즘 그런 조사를 다시 한다면 브랜드를 물어보아야 합니다. ‘TV는 어느 브랜드?’ ‘자동차는 어느 브랜드? 옵션은?’ 여하튼 지금은 기준 자체가 바뀐 세상이 되었습니다. 필요, 욕구, 욕망에 관해서 어느 정도는 말할 수 있겠지만 이번 특집에서 소개하는 슈퍼내추럴 코드를 가진 브랜드에게 이것들은 적용되지 않은 법칙들입니다. 브랜드가 자신의 일부라고 말하는 사람들, 브랜드를 통해서 인생의 참 의미를 깨달았다는 사람들, 브랜드를 통해서 인생의 목표가 결정되었다는 사람들, 브랜드가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주고 결혼할 사람까지 소개했다는 사람들, 브랜드가 좋아서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에 취직을 했다는 사람들, 브랜드를 연인처럼 사랑한다는 사람들. 그들에게 있어서 브랜드는 ‘정체성’에 관한 대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즌 1을 마쳤습니다.

이번 Vol.12 슈퍼내추럴 코드를 마지막으로 지난 2년 동안의 주제였던 ‘브랜딩’을 마쳤습니다. 총 기획 기간 3년, 60명의 해외석학 및 전문가 인터뷰, 257명의 국내 전문가 및 브랜드 현장 리더 인터뷰, 172개의 브랜드의 현장 사례를 집대성한 시즌 1의 아젠다는 ‘마케팅 시대에서 브랜딩 시대로’였습니다.

 

시즌 1의 제작 목적과 용도는 ①전문 브랜드 교육 매뉴얼 북 ②브랜드 현장 사례를 통한 적용 가능한 대안 제시였습니다. 따라서 12권을 모두 보유하신 회원들께서 교육 프로그램대로 책을 읽으시면 브랜딩의 개념과 더불어 현장 적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랜딩 학습 커리큘럼은 285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슈퍼내추럴 코드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