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블로거
무서운 이야기로 무섭게 브랜드가 된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1 / Vol.5 휴먼브랜더 (2008년 06월 발행)

태터앤미디어의 75명의 파트너 중 독특하다 못해 가장 독한 컨셉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이가 있다. 본명인 송준의 보다 더 링(The Ring)이라는 필명이 더 유명한 그의 블로그에는(thering.co.kr) 지금까지의 총 방문자 수가 300만 명이 넘고, 날마다 그의 글을 읽는 고정 독자가 5천여 명에 달한다. 그는 일명 ‘잠밤기(잠들 수 없는 밤의 기묘한 이야기)’라고 불리는 공포물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는 수만, 아니 수백만 개의 블로그가 존재하고 있지만, 그는 국내 공포 분야의 독보적 존재이자 태터앤미디어의 성공적인 브랜딩 케이스로 꼽힌다. 평범한 대학생에서 국내 최초의 공포물 전문가를 넘어서 전방위 아티스트를 꿈꾸는 그만의 브랜딩 전략을 들어보자.

 

공포, 괴담 전문 블로거 더 링 (송준의)

 

태터앤미디어의 파트너 중 가장 독특한 브랜드 가치를 가진 블로거로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파트너가 되셨나요?
제 블로그가 브랜드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제가 먼저 회사 측에 연락을 드렸습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브랜드라는 생각을 계속 가지고 계셨던 건가요? 
네. 그래서 사용하는 기반적인 툴도 거의 안 바꾸려고 했고, 물론 필명도 안 바꿨어요.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필명이나 주소를 무척 많이 바꾸잖아요. 저는 한 번도 버린 적이 없었어요.

 

브랜딩의 기초인 각인의 효과를 인지하셨던 것이군요?
그렇죠. 브랜드는 맨 처음 각인이 제일 중요하잖아요. 더 링으로 각인됐기 때문에, 그 각인을 바꾸는데 드는 기회비용이 큰 것 같았어요.

 

그렇다면, 개인을 브랜딩하기에 다른 매체가 아닌 블로그만의 장점이 있을 것 같아요.

처음에는 블로그를 잘 몰라서 홈페이지를 만들 준비를 하고 있었죠. 그런데 블로그가 들어오면서*RSS의 개념으로 퍼뜨릴 수 있다고 생각을 했어요. ‘아, 이게 괴담 같이 입에서 입으로 퍼져 나갈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했죠. 무척 상징적인 것 같았어요.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