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선적이지만 가장 진실한 컨셉
컨셉으로 성형 시장을 삼키다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오기석  고유주소 시즌1 / Vol.8 브랜드와 컨셉 (2009년 01월 발행)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다. 약 150년 전에도 여성들은 코르셋으로 숨을 쉬기 힘들만큼 허리를 조이고, 내장이 위로 올라가는 고통을 참으면서도 자신의 미에 대한 욕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오늘날은 어떠한가? 물론 잘록한 허리에 대한 욕망이 줄어들지는 않았다. 다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자신의 뼈를 깎는 고통이 무엇인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게 되었고, 후에 찾아올지도 모를 후유증에 대한 걱정은 뒤로하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한다.

The interview with 베네피트 대표 오기석, 마케팅팀 대리 안주희

 

 

 

 

멈추지 않는 미(美)에 대한 열망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열망은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다. 약 150년 전에도 여성들은 코르셋으로 숨을 쉬기 힘들만큼 허리를 조이고, 내장이 위로 올라가는 고통을 참으면서도 자신의 미에 대한 욕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오늘날은 어떠한가? 물론 잘록한 허리에 대한 욕망이 줄어들지는 않았다. 다만, 의료기술의 발달로 자신의 뼈를 깎는 고통이 무엇인지를 몸소 체험할 수 있게 되었고, 후에 찾아올지도 모를 후유증에 대한 걱정은 뒤로하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한다.

 

여러 가지 미(美)의 기준에서 몸매와 얼굴형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피부다. 그래서인지 피부관리의 노하우는 2,00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와 네로 황제의 부인 포파이아부터 현대 피부 미인의 대표라고 하는 배우 송혜교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과 기술의 스펙트럼이 무한하다. 이렇듯 한층 더 돋보이기 위한 여성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영원하리라 짐작된다.

 

시대와 장소를 초월하는 미에 대한 관심은 오늘날 피부, 다이어트, 헬스, 성형, 헤어 등의 뷰티 시장 규모를 성장시켰다. 그 결과, 연간 전체 뷰티 시장의 규모가 1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 가운데 화장품 시장은 60% 이상으로 가장 큰 규모인 6조 2,000억 원에 이른다. 그만큼 국내 뷰티 시장에서의 소비자의 관심도가 피부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새로운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다

이렇듯 젊고 고운 피부를 되찾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피부 성형에 매혹될 수밖에 없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국내 피부 미용 성형 시장은 2007년도부터 2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면서 필링, 박피, 레이저 수술, IPL, 고주파 프락셀 등과 같은 피부 시술의 기술력이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한 번 시술 받는데 10만 원 이상되는 만만치 않는 가격을 지불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계속해서 시술을 받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노화를 막기 위해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대안은 기초 및 기능성 제품 바르거나 마사지로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다. 각질제거 혹은 마사지를 한 후, 수분을 공급하고, 에센스, 영양크림 그리고 기능성 제품까지 매일 챙기는 부지런함은 필수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최선(피부 미용 성형)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선이다. 문제는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쉽지 않고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한다는 이유로 인내를 요구한다.

 

 

 

 

가격과 시간 대비 효과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인스턴트 성형 메이크업 시장을 연 브랜드가 있다.
바로 베네피트Benefit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시장을 fake-it(페이크 잇)이라고 한다.

 

 

베네피트, fake-it 컨셉 시장을 열다

소비자들이 피부를 가꾸기 위해 화장품을 선택한다는 것은 빠른 시간을, 성형은 낮은 가격을 포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단점을 안고 선택해야 하는 여성들의 편치 않은 마음을 읽었다는 듯이 가격과 시간 대비 효과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인스턴트 성형 메이크업 시장을 연 브랜드가 있다. 바로 베네피트(Benefit)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시장을 fake-it(페이크 잇)이라고 한다.

 

화장품 시장은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분류되는데 스킨 케어 중심의 제너럴 브랜드, 머리에서 발까지 케어 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리고 얼굴에 아름다운 색을 입혀주는 메이크업 브랜드이다. 이 3 가지 영역에서 베네피트는 메이크업 브랜드로 분류되지만 그들은 make-up한다고 하지 않고, fake-it한다고 한다. fake-it의 사전적 의미는 ‘속인다’이다.

 

그래서 부정적으로 들릴 수도 있다. 그러나 fake-it은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마치 성형을 했다고 착각이 들만큼의 효과를 줄 수 있다는 당당한 자신감이다. 즉, 베네피트는 화장품 시장에서 인스턴트 성형 메이크업이라고 할 수 있는 제 4의 영역의 fake-it 컨셉 시장을 창조한 것이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