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you know YOU? 볼륨배지시즌배지

Written by 송수용  고유주소 시즌2 / Vol.20 브랜드 창업 (2011년 04월 발행)

사자가 토끼를 잡을 때와 사슴을 잡을 때, 에너지를 달리 쓸까? 토끼를 잡을 때는 살살 뛰고 사슴을 잡을 때는 전력 질주를 하겠느냔 말이다. 절대 그렇지 않다. 먹이가 무엇이 되었든 최선을 다한다. 대략,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란 의미로 받아들일만한 이 같은 메시지를 두고 조금 다른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뛰기 전에, 먼저 자신이 사자가 맞는지를 알아야 하는 것 아닐까?

The interview with 한국인재인증센터 대표 송수용

 

 

어떤 아이템으로 창업을 하려면 우선 그 업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사전적 정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방식으로 해석한다는 뜻이다. 식당을 예를 들어 보자. 만약 식당이란 업의 본질을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최대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하는 반면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정의한다면 음식의 맛 외에 좌석을 가능한 한 편안하게 하고 적절한 음악을 틀어줄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이런 정의내림에 옳고 그른 것은 없다. 다만 자신의 정의에 합당하게 구현했는가에 대한 것은 옳고 그름이 있을 것이다. 옳게, 그리고 일관성 있게 구현해야만 그것이 점차 쌓여 남과는 다른 차별점이 만들어지고 그냥 가게가 아닌 브랜드가 될 수 있다. 결국 창업이란 업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창조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과 가치를 보여주겠다는 출사표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스크랩 이메일 인쇄 아티클을 모두 읽었습니다.

자신의 본질, 창업자의 오리진, 자기 성찰, 자기계발, 업의 재정의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