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여신 EKIN
episode 2 - 2012.2.1 볼륨배지시즌배지

고유주소 시즌2 / Vol.19 브랜드의 미래 (2011년 02월 발행)

손유민은 NIKE의 9년 차 디자이너였다. 손유민의 꿈은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신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장애인이었다. 오른쪽 다리가 불편한 아버지는 항상 오른쪽 신발만 금새 닳거나 헤졌다. 맞춤구두를 신어보기도 했지만 딱딱한 구두는 더 불편했다. 손유민은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서 공장에 가서 샘플을 몇 번 만들어 보았지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다. 고민고민 하다가 손유민은 나이키에 사표를 내고 다리가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신발을 만들기로 했다. 그러나 순서는 일반인들이 신는 신발 브랜드를 먼저 만들고 그 다음에 장애인이 신는 신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녀는 새롭게 만드는 브랜드의 이름을 승리의 여신인 NIKE를 뒤집어서 평화의 여신이라는 뜻으로 에킨(EKIN)이라고 지었다.

1
EKIN 런칭 6개월 전

손유민은 NIKE의 9년 차 디자이너였다. 손유민의 꿈은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한 신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장애인이었다. 오른쪽 다리가 불편한 아버지는 항상 오른쪽 신발만 금새 닳거나 헤졌다. 맞춤구두를 신어보기도 했지만 딱딱한 구두는 더 불편했다. 손유민은 다리가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서 공장에 가서 샘플을 몇 번 만들어 보았지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다. 고민고민 하다가 손유민은 나이키에 사표를 내고 다리가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신발을 만들기로 했다. 그러나 순서는 일반인들이 신는 신발 브랜드를 먼저 만들고 그 다음에 장애인이 신는 신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녀는 새롭게 만드는 브랜드의 이름을 승리의 여신인 NIKE를 뒤집어서 평화의 여신이라는 뜻으로 에킨(EKIN)이라고 지었다. 우연히 손유민은 트위터를 돌아다니다가 BrandSync라는 신조어를 아이디로 쓰는 사람의 트윗을 보고, 자신과 브랜드에 관해서 비슷한 생각을 한다는 생각이 들어 그의 팔로워가 되었다.

 

@Ekin Good Brand is Good Ecosystem, 좋은 브랜드가 좋은 생태계를 만든다는 철학은 제가 꿈꾸는 온전한 브랜드의 세계의 모습입니다.
@BrandSync 동의합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브랜드를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는 브랜드가 부의 재분배와 나아가서 삶의 질을 재분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kin 이런 생태계를 만드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cost를 얼마나 투여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신이 얼마나 Commitment할 것인가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randSync 자신의 생명을 걸었다면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죠.

 

이렇게 주고 받은 4줄의 트윗으로 인해서 손유민과 이철수는 만났다. 손유민이 바라본 이철수는 그냥 이철수처럼 보지 않았다. 이철수라는 이름에서 ‘철’을 뺀 이미지와 이름이 오히려 딱 맞을 것 같은 그런 인상이었다. 부모님이 정해준 이철수라는 이름과 용모보다는 자신의 삶으로 얻게 된 이미지인 ‘이수’라는 이름이 오히려 딱 맞는 그런 이철수였다. 이철수가 본 손유민도 흔히 디자이너 하면 생각되는, 그런 느낌의 디자이너가 아니었다. 오히려 이름과 달리 매우 수더분한 분위기였다. 평범했다. 아니 그냥 베이직했다. 검정 옷에 검정 신발, 검정 안경, 검정 목걸이, 검정 반지, 검정 가방. 그리고 검정 라미 만년필에 잉크컬러도 검정색이다. 머리도 염색한 검정색이었다. 이철수는 그녀에게서 검정이 아닌 무엇인가를 찾기 위해서 처음 만난 손유민의 모든 것을 훑어 보고 있었다. 손유민. 이름은 흰색의 느낌인데 지금까지 보이는 모든 것은 검정색이라니… 먼저 이야기를 꺼낸 것은 이철수였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유니타스브랜드 문의

About Us

찾아오시는 길

멤버십 문의

  • 070-5080-3815 / unitasbrand@stunitas.com

교육, 컨설팅, 제휴 문의

  • 070-5080-3800 / ahneunju@stunitas.com

매트릭스 단체, 쇼핑몰 문의

  • 02-333-0628 / momenter@naver.com